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납부 방법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입니다. 고속도로를 지날때 통행료를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지불 하는 방식이나 하이패스로 차를 통과하는 방식이 있는데 하이패스는 정차 없이 무선으로 통행료를 지불 할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기기오류, 배터리 부족, 하이패스 미설치 등의 이유로 하이패스를 무단으로 통과했던 경험을 한번쯤은 해보셨을 겁니다. 만약 무단으로 통과를 했다면 걱정하지 마시고 그냥 안전하게 통과를 하시길 바랍니다. 요금은 추후에 납부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목차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합니다. 본인 인증과 동시에 차량번호만 입력하시면 바로 조회가 됩니다. 

1.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2. 본인의 차량번호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납부내역이 알고 싶은분들은 오른쪽 ‘납부내역’을 클릭하신 후 화인 하시면 됩니다. 

3. 본인인증을 진행하신 후 본인의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 요금 방법 방법

하이패스 미납 요금 납부 방법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1. 요금소 납부
  2. 앱/홈페이지 납부하기
  3. 전화 납부하기
  4. 편의점 납부하기

단, 24시간이 지나지 않으면 전산 상 조회가 안되는 경우가 있어 납부는 24시간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요금소 납부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고속도로를 이용 중 하이패스 차선을 그냥 지나친 경우 도착지 톨게이트의 일반 차로를 이용하신 후 직원분께 최초 출발지를 알려드린 후 미납요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앱/홈페이지 납부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홈페이지 접속 후 미납요금 조회·납부가 가능 합니다. 홈페이지 이용이 불편하신 분들은 앱을 통해서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통행료 서비스 앱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후 차량을 등록하시면 간단하게 미납요금을 조회 후 납부 할수 있습니다. 앱 이용은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언제 어디서나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전화 납부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콜센터 1588-2504 전화를 통해서 미납요금을 납부 합니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상담원에게 상황 설명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담원이 안내해주는 가상계좌번호를 문자로 받으시고 해당 계좌로 요금을 납부 하시면 됩니다. 

편의점 납부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가 불편하신 분들은 gs25 편의점에서 납부를 하셔도 됩니다. 편의점 직원에게 차량번호와 생년월일 또는 직접 단말기에 개인정보를 입력해 미납 통행료를 조회 후 현금 또는 카드로 미납통행료를 납부 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납부 는 알려드린대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도 가능 하지만, 회원 가입을 해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어서 그런 경우 가까운 gs25편의점에서 안내 받으신 후 납부를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하이패스 A to Z

다차로 하이패스와 기존 하이패스의 차이점은?

다차로 하이패스의 경우 차로폭은 평균 3.5m로 기존 3m에 비해 넓고 제한속도는 나들목은 50km/h, 본선은 80km/h로 보다 빠른 주행을 할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하이패스 혼용차로 란?

영업소 여건 상 차로 배치 현황과 교통량을 감안해 극심한 지·정체가 발생하는 일부 영업소에서 운영됩니다. TCS와 하이패스 차량 모두 이용가능한 차로 입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온라인 등록 방법?

하이패스 단말기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등록이 가능 합니다. 등록 방법이 어려운분들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을 참고하세요.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2가지


하이패스 카드 종류는?

선불 하이패스는 한국도로공사 등에서, 후불 하이패스카드는 각 신용카드사에서 발행을 합니다. 하이패스카드 충전 시 현금 또는 현금카드뿐만 아니라 신용(체크)카드로도 충전이 가능 합니다. 

하이패스 카드 구입 방법카드 등록방법을 참고하세요.

└하이패스 카드 구입하는곳, 선불카드,후불카드 등록하는 방법


하이패스 잘못 통과했을 경우?

하이패스를 잘못 통과 했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계속 주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난 후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서 납부하거나 가까운 영업소 방문하셔서 미납금액을 납부 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오류시

하이패스 사용내역이 뜨지 않거나, 오류가 났을 경우 그리고 자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국 도로공사 콜센터 번호는 1588-2504 입니다.

본인도 모르게 단말기가 꺼진 상태이거나, 잔액이 본인이 생각한것 보다 빨리 닳았을 경우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조회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2가지 방법|영수증 출력 방법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및 사용내역 조회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모바일, PC에서 가능하니, 여러분들도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당신을 위한 컨텐츠 리스트 더 클릭

운전면허 벌점 소멸 기간 기준

자동차 검사 예약 방법 – 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신청 방법, 차량등록증 재발급 수수료

과속 단속 조회 방법 실시간 차량번호 사이트

신호위반 과태료 벌금 조회 및 벌점 감면 받는 방법

교통범칙금 조회 어플 차량번호로 과태료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