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2가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은 이제 필수라고 할수 있는데 아직도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을 모르시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해당 하이패스 단말기가 어떤 차량인지 인식을 하지 못하게 되어 ‘등록되지 않은 단말기 입니다’라는 멘트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구매부터 등록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2가지

[작성자 추천글 ] 주유할인 많이 되는카드 추천|카드 순위 TOP2

목차

하이패스 카드 구매 방법

하이패스 카드 구매는 총 4곳에서 할수 있습니다.

1. 온라인
2. 편의점
3. 고소도로 톨게이트
4. 신용카드사(후불카드)

선불 하이패스 카드와 후불 하이패스 카드에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보시고 선택 하세요. 

하이패스 카드 구매방법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일반등록방법
2. 온라인등록방법

일반등록방법

일반 등록은 단말기 구매처 또는 고속도로 요금소 주변 하이패스 센터에 방문하셔서 등록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본인을 증명할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주셔야 합니다. 

직접 등록방법(USB)

만약 직접 방문 등록을 하지 못하는 분들은 온라인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고객직접등록 홈페이지에서 단말기를 usb에 연결하고 본인인증 후 등록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홈페이지 접속단말기 등록/조회 버튼을 클릭하신 후 회원가입 후 Agent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단말기를 usb로 컴퓨터와 연결한 뒤 ‘단말기 연결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고, 자신의 차량 정보를 입력 하셔서 자동차 등록확인을 진행해주세요. 

그 이후 휴대폰 인증과 정보수신 동의 하시면 하이패스 등록이 완료됩니다. 

하이패스 카드 등록방법

단말기 종류

룸미러 단말기

룸미러와 하이패스 단말기와 합쳐진 일체형 단말기 입니다. 해당 단말기는 차량을 구매 시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자가등록 단말기

컴퓨터와 단말기를 연결해서 고객이 직접 등록 가능합니다.

지원금 단말기

국민행복을 위한 도공·제조사 간 범사회적 협력을 통하여 보급 됩니다. 

감면 단말기

한국도로공사가 발급한 통합복지카드 소지자에 한하여 구입이 가능한 단말기 입니다. 단, 장애인, 보훈이 대상이 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안할 경우

하이패스 옵션이 있는 차량을 구매한 경우 단말기가 등록되기 때문에 별도로 등록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직접 단말기를 구입하신 경우에는 직접 설치를 하셔야 차로를 통과할때 인식이 됩니다. 

단말기 미등록 하신 경우에는 미납요금으로 처리 되기 때문에 꼭 등록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또, 단말기 명의를 변경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에는 기존 소유자가 해당 단말기를 해지하면 미인식 단말기로 인식이 되는 경우가 있어 미납요금 발생 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명의변경을 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끔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을 하지 않고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런경우 불이익을 겪을수 있으니 위에 알려드린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대로 천천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