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에어컨 필터 청소 업체 추천 및 비용 총정리

에어컨 필터 청소 업체 추천 및 비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는 매년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름철 에어컨을 사용하다보면 집안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먼지가 쉽게 쌓이는 경우에는 에어컨 필터 청소를 필수로 해줘야 합니다. 

그런데 에어컨 필터 청소는 정말 다양하고 많아서 꼼꼼하게 하는 청소 업체를 찾는 것이 쉬운일은 아닙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 업체 추천 및 가격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목차

에어컨 청소 주기

에어컨 필터 청소 업체

에어컨 청소 시기는 크게 존재하지는 않지만, 가능 할때마다 청소를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에어컨의 날개와 필터, 외관은 셀프 청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에어컨에 곰팡이 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곰팡이와 같은 세균이 호흡을통해 들어 올수 있기 때문에 청소를 맡기게  됩니다. 

비염, 천식 등 기관지 질환이 있거나 집안에 아이나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면 1년에 한번씩 청소를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경우에는 에어컨 필터에 털이 들어가 우리 몸속에도 곰팡이  털이 들어 갈수 있다고 합니다.

단, 에어컨을 분해해 내부 청소를 하는 경우에는 시간도 뿐만아니라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청소 업체를 충분히 고민해보시고 선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 청소 견적 비교

에어컨 필터 청소 업체 추천

에어컨 필터 청소 업체는 충분히 비교해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여름을 시작할때 에어컨 청소 예약을 하려면 4월~7월, 그리고 여름이 끝나가는 8월에는 청소 문의가 많기 때문에 서둘러 예약을 진행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를 할때 사설업체 보다는 제품 서비스센터를 통해 진행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설업체의 경우에는 공식 서비스센터 보다는 비용적인 면에서 저렴한 편 이지만, 청소 중 문제가 발생 할 경우 A/S를 받아야 할 상황이 생길수 있으니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예약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삼성 에어컨 서비스센터  ▶️ 에어컨 필터 청소 예약하기
LG 에어컨 서비스센터 ▶️ 에어컨 필터 청소 예약하기

▶️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 가격 및 절약 총정리

▶️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확인 및 해결 방법

에어컨 청소 비용

에어컨 청소 비용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벽걸이 에어컨 < 스탠드형 에어컨 < 천장형 에어컨(시스템 에어컨) 순서로 비용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 벽걸이 에어컨 : 5만원
  • 일반형 에어컨 : 10만원 
  • 슬림형 에어컨 : 6만원
  • 천장형 에어컨 : 10만원 

에어컨 청소 비용은 에어컨의 종류, 연식 또는 필터 교체 여부에 따라서 가격이 모두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에어컨 청소를 했지만 냄새가 제거 되지 않으면 필터를 교체해야 할 수 있어 추가 비용이발생 할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문 업체에 견적문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 삼성 에어컨 사전점검 무료 신청 (LG에어컨, 삼성전자 에어컨)

에어컨 관리 방법

전문 업체를 통해 내부 청소를 진행 했다고 해도 꾸준히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필터의 경우 1~2주에 한번씩 먼지를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에어컨 관리가 잘 되지 않으면 내부의 세균과 곰팡이가 폐렴 등의 호흡기 질환을 유발 할수 있습니다. 

에어컨 최적 온도는 24도에서 26도 사이로 온도를 유지하면 여름철 습도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 관공서나 병원에서도 이처럼 온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개인마다 시원함을 느끼는 온도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체온에 맞게 조절해보시길 바랍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 업체 비용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가격은 본인의 환경과 업체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견적 문의 시 꼼꼼하게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에어컨 관리 방법이 궁금 하신 분들은 에어컨 청소 방법을 통해 평소에 관리하는 방법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입주 청소 업체 비용 및 준비물

이사짐 컨테이너 보관비용 창고 보관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