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확인 및 해결 방법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확인 및 해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가전제품에는 다양한 에러코드가 발생 하는데 그 코드를 통해 본인이 직접 문제를 해결 하기도 하지만, 에러코드를 알지 못하면 A/S 기사님을 불러야 합니다.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종류, 원인, 해결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종류

삼성 에어컨 디스플레이에 나타나는 에러코드의 종류를 알고 있는 경우라면 직접 조치를 해볼 수 있지만 전혀 모르는 상태라면 AS기사님을 불러 확인하셔야 합니다. 먼저 고장 여부를 확인해 볼때 제품 모델에 따라  에러 표시 부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본인이 찾는 에러코드가 없다면 해당 제품을 구매할 때 받았던 제품 설명서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 세스코 가정집 비용|세스코 무료진단 신청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삼성 에어컨에서 자주 발생하는 에러코드는 보통 E101, ER01, EA01, C101 해당 에러의 경우 실외기와 통신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대부분 실외기 코드가 꽂혀 있지 않아서 발생하기 때문에 실외기가 잘  돌아가고 있는지, 전원(멀티탭) 등에 문제는 없는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또, E4 22의 경우 냉매순환에 문제가 있을 경우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 리모컨을 이용한 스마트 리셋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리셋을 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삼성 서비스 센터 (1588-3366) 또는 에어컨 전문업체에 문의 해보시길 바랍니다. 

✅ 에러코드참고

에러 원인 조치 방법
FL(2021년)C184(2022년) 만수 알람 제품 아래에 물받이 등을 놓고 제품의 실외측  또는 실외측 또는 실내측 배수구의 고무마개를 빼고 배수 호수를 연결하여 응축수를 배출합니다.
PH(2021년)C404,C416(2022년) 실외측 창문이 닫혀 있음 실외측 창문을 열어 실외 공기 흡입구 및 배출구를 확보 후 전원코드를 재연결 해주세요.
P7 실내측 흡입 공기 막힘 실내측 흡입구 막힘 제고 및 먼저거름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자세히 보기

보통 에어컨에서 발생하는 C코드 오류들은 실외기 문제로 발생하는 오류인 경우가 많습니다. C코드 중에서도 C134, C422, C554, C574 오류코드는 집에서 점검하기 어려운 코드인 경우가 많으니 삼성전자 예약 서비스를 통해서 AS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 삼성서비스센터 출장 예약

▶️ 에어컨 사설 수리업체 찾기


🔽 더보기

LG 세탁기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AS예약 고객지원 홈페이지

삼성 세탁기 리콜 대상 확인 신청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