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 가격 및 절약 총정리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를 하게 되면 에어컨 이전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비싼 이전 비용때문에 조금이라도 저렴한 곳을 이용하길 바랍니다. 

특히, 성수기 때는 비용이 더 비싼편이고, 심지어 부르는게 값이라 에어컨 한대를 세로 사는 비용이랑 다를게 없다고 합니다.  

여기서부터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을 확인하겠습니다.


에어컨 이전 설치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은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 가격의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본인들의 상황과 비교해보신 후 이전 설치 하실때 도움 되길 바랍니다.

1. 에어컨 종류

창문형, 벽걸이형, 스탠드형, 2in1, 3in1, 천장형 등 다양한 에어컨 종류가 있는데 이는 종류에 따라서 철거방식 또는 설치방식의 난이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전설치 시 가격의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에어컨 종류에 따라서 이전 설치비용은  창문형 < 스탠드 < 2in1 < 3in1 < 천장형 순서로 가격이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2. 철거 여부

에어컨 이전 설치하시는분들은 보통 현재 집에 있는 에어컨을 철거하고 이사 갈 집에 이전설치를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기본 설치보다 가격이 더 나오게됩니다. 기사님이 두 곳의 집을 방문해야서 철거 작업까지 해야 하다보니 가격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3. 추가 서비스

에어컨 이전 설치을 하면 에어컨 청소, 진공 작업, 냉매가스 충전 등 다양한 옵션이 추가 될수 있어서 이런 옵션이 추가 됨으로써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 배관에서 공기를 빼고 이전설치시 본체가 흔들려서 냉매가 누출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새로 충전을 해야 할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기사님들 성향에 따라 서비스로 해주시기도 합니다. 

▶️ 이사할때 도시가스 이전신청 방법(전입,전출)

에어컨 이전설치 비용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 평균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전설치가 가장 비싸고 재설치, 철거 순으로 저렴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보시는 에어컨 이전설치 비용은 사설업체를 제외한 LG, 삼성 등 공식센터의 비용만 정리했습니다. 

구분 이전설치 재설치 철거
멀티형(2in1) 스탠드+벽걸이 370,000 260,000 104,000
스탠드/겸용기 81.8㎡이하 287,000 156,000 68,000
165.5㎡이하 420,000 260,000 106,000
263.6㎡이하 470,000 470,000 129,000
벽걸이 공통 177,000 177,000 54,000

사다리차를 이용 할경우 회당 40,000원~50,000원 정도의 비용이 추가 청구 될 수 있습니다.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확인 및 해결 방법

이사짐 컨테이너 보관비용 창고 보관료

2023년 윤달 날짜 및 주기, 결혼,이사 날짜 정하기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 절약 팁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몇가지 사항을 고려해서 비용 절약에 도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1. 이전 설치 비용 업체 견적 비용

사설 업체를 이용할 경우 여러 업체와 비교견적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세 항목별 비용을 받는 것이 비교하실때 도움이 되며, AS가 가능합 업체인지도 참고하셔 합니다.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

▶️ 에어컨 이전 설치 업체 비교 하기

2. AS가능한 업체 선정

에어컨 이전 설치 후 냉매가스 배관 문제로 AS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추가 비용 발생이 될 수 있기때문에 AS를 해주는 업체인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또, 해체와 재설치만 하고 이동은 별도로 이삿짐센터에 요청할 경우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삿짐센터를 이용 할때 에어컨 이동도 함께 요청할 시 무료로 해주기도 합니다. 

3. 중고 판매 처리

에어컨을 구입한지 오래되었거나 중고로 구입한 경우 에어컨의 성능이 떨어진 상태에서 이전 설치비용을 드리는 것 보다는 중고로 판매가 가능 하다면 판매를 하는것도 비용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4. 정식 제조사 서비스센터 

에어컨 제조사 정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 신뢰 및 AS도 가능 합니다. 특히, LG, 캐리어, 위니아, 삼성 등 규모가 큰 제조사에서 서비스센터를 운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설업체와 가격 비교를 해보신 후 이전설치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에 대하여 정리를 했습니다. 에어컨 설치 및 수리는 건당 비용이 다릅니다. 또, 에어컨 이전 설치를 전문으로하는 업체는 찾기 쉬운편이지만 본인이 원하는 요청을 알아봐줄 전문가는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이 고민이시면 업체 비교를 꼼꼼하게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한전 고객센터 한국전력공사 전화번호

LG 세탁기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AS예약 고객지원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