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입주 청소 업체 비용 및 준비물

입주 청소 업체 비용 및 준비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를 시작하면 준비 부터 청소까지 절차도 과정도 복잡 합니다. 특히, 청소의 경우 개인이 청소를 하거나, 포장이사 업체에서 추천해주는 곳은 모든 곳이 평점이 좋을수만은 없습니다. 

입주 청소 업체 비용 및 업체 선정시 주의해야 할 점들을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이사 종류

입주 청소 업체 비용

이사에도 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 일반이사, 보관까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이사의 경우에는 개인이 짐을 모두 포장하고 풀어서 정리 하는 것으로 이사업체는 짐을 운반하는 역할만 합니다. 그반면 포장이사의 경우에는 이사업체에서 포장부터 정리까지 모두 해드립니다. 추가인원이 배치되어 주방정리나 잔짐정리까지 마무리 합니다.

반포장이사는 큰짐부터 잔짐까지 포장해 정리하는 이사입니다. 가전가구 세팅은 고객이 직접 정리하고, 가구배치는 업체에서 진행합니다. 이사 후 잔짐처리나 청소는 고객이 직접해야 합니다. 

보관이사의 경우 짐을 보관창고에 맡기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보관 비용이 비싼 편입니다. 하루 보관료가 책정되기 때문에 비교해보시고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이사짐 컨테이너 보관비용 창고 보관료

입주청소 시기

입주청소는 보통 모두 이사하기 전날 또는 당일날 진행을 합니다. 모든 시공을 마치고 이사들어가기 직전에 청소를 진행을 합니다. 인기 있는 업체의 경우에는 한달 전에 예약이 마감 될 수 있기 때문에 입주청소 시기 일정을 정했다면 업체이 미리 예약을 진행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주 청소 업체 비교

입주 청소 업체 비용

입주 청소 업체 비용

입주 청소 업체 비용(평 당) 1만원의 비용이 발생 합니다. 아파트 기준 전용 면적이나 계약 면적이 아닌 공급 평수로 책정 됩니다. 대략 평 당 11,000원의 요금이 책정되고,  20평을 기준으로 봤을 때 18만원 부터 29만원의 견적 비용이 나올 수 있습니다. 

공급 평수 평균 서비스 요금
9평 이하 150,000원
10~18평 200,000원
19평 이상 평 당 10,900원
거주 청소 평 당 12,900원

정확한 견적을 이사 업체와 상담 후 결정하시면 됩니다.

입주 청소 업체 비용 비교

입주청소 과정

입주 청소의 경우 주택 환경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수납장 분리 청소
  2. 창틀청소
  3. 화장실, 배수구 청소
  4. 베란다 청소
  5. 벽면 및 몰딩 청소
  6. 주방 및 환풍기 청소
  7. 바닥 청소

성수기의 경우에는 이삿날 2~4주 전에 미리 예약을 하셔야 원하는 날짜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이사 당일 날 바로 입주 청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입주 청소 업체 체크리스트

입주 청소 체크리스트 몇가지가 있습니다. 

  1. 청소 범위
  2. 추가 비용
  3. 추가 옵션
  4. A/S 여부
  5. 전문 장비 보유 여부
  6. 다른 시공도 함께 진행하는지 여부 확인
  7. 작업 인원 & 작업 시간 확인

청소의 범위 정도는 정확하게 파악 해야 합니다. 집안 외부를 제외한 모든 공간을 청소 범위라고 해서 작은 틈까지 요청을 드려야 합니다.  또, 청소가 끝나고 나면 검수하시고, 미흡한 부분은 추가 청소를 부탁하시거나 해야 합니다. 

추가비용이 발생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이사할 때 지불해야하는 비용을 확인 하고, 작업에 동원되는 인원수, 평수, 지역 까지 모두 확인 하셔서 견적내시길 바랍니다. 

추가옵션을 확인해야 합니다. 곰팡이 제거 및 배수구 냄새차단, 등 추가 옵션을 선택합니다. 청소 외에 별도로 필요한 옵션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집에는 먼지와 찌든 때, 공사 잔해 등 각종 오염물질이 있기 때문에 전문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균과 소독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청소 후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A/S 가능 한지 미리 알아보시기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하고 청소까지 모두 끝났을때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A/S 요청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인터넷 전입신고|전세 확정일자 받는법

입주 청소 업체 비용에 대하여 정리를 했습니다. 업체별로 추가 옵션 금액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업체 비교를 꼼꼼하게 하셔야 비용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포장이사업체, 입주청소업체 모두 방문 견적을 받아 이사조건에 맞는 업체를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2023년 윤달 날짜 및 주기, 결혼,이사 날짜 정하기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 가격 및 절약 총정리

세스코 가정집 비용|세스코 무료진단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