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이사짐 컨테이너 보관비용 창고 보관료

이사짐 컨테이너 보관비용 창고 보관료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이사 날짜를 잡았는데 이사하려고 했던 집과 날짜가 맞지 않을 때 이삿짐을 보관할 곳을 찾아야 합니다. 이사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를 해야 할때도 짐을 맡겨야 하기 때문에 컨테이너 창고를 찾으셔야 합니다. 

문제는 이사짐 컨테이너 보관비용 이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 업체의 견적을 꼼꼼하게 받아보고 비교 후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목차

이사짐 보관 방법

이삿짐 보관은 창고형과 컨테이너형 2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창고형의 경우 1~2인 가구(20평 이하) 소량의 짐을 보관할 때 적당하며, 금액이 컨테이너에 비해 저렴 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CTV를 통해 관잘하거나 온도 관리까지 가능한 곳도 있기때문에 질적인면에서도 좋은 편입니다. 

컨테이너의 경우 4인 가구 이상의 이삿짐을 보관할 때 매우 용이합니다. 짐이 많을수록 창고형에 비해 저렴하게 보관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컨테이너 보관 시 무조건 컨테이너 1개를 임대해야 하기 때문에 짐이 많지 않을 경우에는 비효율적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특히, 컨테이너의 경우 대부분 외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온습도 조절이 어려워 이사짐 보관의 질이 창고형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 가격 및 절약 총정리

▶️ 삼성 세탁기 이전 설치 비용 및 신청 방법

이사짐 컨테이너 보관비용

이사짐 컨테이너 보관비용이 비싼편이기 때문에 여러 업체에 견전을 받아 꼼꼼하게 비교를 해보셔야 합니다.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대략적인 이사짐 컨테이너 보관비용 부터 받을수 있는 서비스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 합니다.

셀프 스토리지

맞춤 보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하는 셀프 스토리지는 모바일 컨테이너, 렌털 스페이스, 단일 물품 보관 등 3가지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이사짐 컨테이너 보관비용

모바일 컨테이너의 경우 포장부터 배송, 보관까지 일괄적으로 진행 됩니다. 또, 해당 물품은 보관 전용 컨테이너에 보관 되고, 보관한 물품은 원하는 시기 및 장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보관품 양에 따라서 컨테이너 크기를 S(소)/M(중)/L(대) 3종류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짐이 많지 않은 자취방, 원룸부터 단독주택, 아파트까지 이삿짐까지 보관이 가능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사짐 컨테이너 보관비용은 크기에 따라서 한달 단위로 책정이 됩니다. 

L 사이즈의 경우 침대 또는 장롱을 보관 할수 있는데 비용은 16만원 정도로 이고, 가재 도구 및 가전제품 등을 보관할수 있는 M(중) 사이즈는 15만원, 박스에 들어가는 작은 짐들은 S(소) 사이즈는 9만원 정도 입니다. 

셀프스토리지 홈페이지

관련 영상


셀프스토리지 모바일컨테이너 서비스에 대한 영상을 보시면 내용을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 sun myeong bae

하루 이삿짐 보관료

이삿짐 보관료는 일반적으로 하루 기준 5천원에서 1만원대 사이 입니다. 짐이 많거나 보관 기간이 길어질 경우 비용은 높아지기 때문에,  보관 전 필요하지 않는 물건은 미리 버리시는것도 좋습니다.

특히, 보관료 외에도 보관할 물건을 옮기는데도 비용이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 입주 청소 업체 비용 및 준비물

▶️ 이사할때 도시가스 이전신청 방법(전입,전출)

이사짐 한 달 장기 보관 비용

창고를 이용할 경우 1톤의 경우 약 12만원, 5톤의 경우 18만원대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 반면 컨테이너를 이용하게 되면 5톤 기준 약 30만원대 정도의 비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한달이 넘어 장기로 가게 될 경우 45만원부터 72만원 대 까지 비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런 장기 보관의 경우는 업체와 협의하면서 할인 혜택이 있다면 받아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이삿짐 보관업체 주의사항

이삿짐 보관업체 선택 시 주의하셔야 할 몇가지가 있습니다. 

  1.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보관장소는 어디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3. 보관이 투명한가 확인해야 합니다.

이사짐 업체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에는 물품 보관을 특별히 신경 쓴다는 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배상 또는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업체를 선정해야 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꼼꼼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물품 보관 장소가 정말 중요합니다. 외부의 경우 온습도의 조절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자기 보관일수록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짐이 많거나 오래 보관해야 할 경우 창고형을 선택하는것도 좋습니다. 

이삿짐 보관은 꼭 투명해야 합니다. 온습도 어느정도인지, CCTV는 있는지 모두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업체에 따라서 24시간캠을 통해서 이삿짐을 확인 할수 있도록 해놓은 곳도 있으니 이삿짐 보관업체를 찾으실때 꼼꼼하게 비교 하시길 바랍니다.  

이사짐 컨테이너 보관비용 창고 보관료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업체를 선정하실때는 여러곳에서 꼼꼼하게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 당신을 위한 리스트

2023년 윤달 날짜 및 주기, 결혼,이사 날짜 정하기

세스코 가정집 비용|세스코 무료진단 신청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확인 및 해결 방법

한전 고객센터 한국전력공사 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