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농지연금 수령액 계산 방법

농지연금 수령액 계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지연금은 신청인이 소유하고 있는 자산을 담보로 연금을 지급 받을 수 있어서 농촌에서 농지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농지연금 신청을 통해서 노후 대비를 준비해보시길 바랍니다. 

농지연금 가입조건은 신청연도 말일 기준으로 농지소유자 본인이 만 60세 이상이거나, 신청인의 영농경력이 5년 이상인 경우에 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외에도 자세한 요건은 농지은행·농지연금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농지연금 가입조건 및 신청방법

농지연금 수령액 계산 방법을 확인 하겠습니다. 


농지연금 수령액 계산

농지연금 홈페이지 접속 후 예상연금 조회 메뉴에서 수령액 확인이 합니다. 

농지은행·농지연금 홈페이지

농지연금 수령액

  1. 농지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2. 상단메뉴 중 농지연금 > 예상연금 조회 를 순서대로 선택 합니다.
  3. 하단 예산 농지연금 정보 입력 화면에서 최대한 정확하게 정보를 입력합니다. 
  4. 신청인과 배우자 정보 및 농지평가/농지가격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5. 농지 평가에는 공시가 또는 감정가 중 하나만 선택 후 가격을 입력 합니다. 
    – 공시가 : 국토부 공시지가평가액 
    – 감정가 : 대상 농지를 별도 감정원을 통해 받은 평가액
  6. 정보 입력 후 결과확인을 선택하면 연금수령액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농지연금을 수령을 하실 때는 기한 설정,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설정한 방법에 따라서 연금 수령액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 농지연금 외에 연금 및 기타 소득이 있는 경우에는 충분히 고민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쪽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농지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

농지연금 홈페이지  

기타 궁금한 사항은 농지연금 고객상담 센터로 문의하셔서 충분히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농지연금 수령액 계산 방법에 대하여 정리를 했습니다. 농지연금은 농촌에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제도인 만큼 충분히 고민해보시고, 상담도 받아보신 후 본인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더 알아보기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발급 방법 3가지

농민신문 구독 신청 디지털신문 보기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 온라인 교육(agriedu.net)

국민연금증카드 혜택 및 발급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