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 온라인 교육(agriedu.net)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agriedu.net) 온라인 교육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업교육포털에서는 농업 교육에 대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국내외 농업 전문가가 개발한 교육 콘텐츠와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교육은 농업 종사자 뿐만 아니라, 귀농을 했거나 귀촌 등 농업에 대한 관심이 있는 일반인도 함께 교육 수강이 가능합니다. 해당 교육은 온라인을 통해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이 완료되면 인증서 발급를 받습니다. 특히, 농업 공익직불제인 공익직불금을 신청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공익직불제 농업인 온라인교육’을 수강하시거나, 농수산물 생산, 가공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제도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 온라인 교육을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농업교육전용 사이트 입니다.  이외에 농정원에서는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도 함께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귀농이나 귀촌을 원하시는 분들은 해당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 

▶️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

농업교육포털 사이트에서는 귀농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귀농귀촌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기초를 배우고, 그외에 다양한 교육을 동영상교육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농업교육포털 온라인교육

농업교육포털은 공익직불제 농업인 온라인 교육 및 귀농귀촌 교육, 스마트팜, 여성농업인 등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좀 더 효율적인 농업 생활에 도움이 되는 농업 생산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공익직불제란? 

농업활동을 통해서 농천유지, 환경보전, 식품안전 등 공익을 창출할수 있도록 농업인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 입니다. 

1.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 접속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농업교육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2. 교육 종류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

  • 집합교육 : 강의실에서 이루어지는 과정
  • 동영상 교육 : 한토막강의와 정규과정, 참여형 화상 교육으로 진행 되는 동영상 교육
  • 직불제 교육 : 농업인과 임업인을 대상을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
  • 의무 교육 :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제도와 GAP 기본교육과 친환경 농업 의무 교육 등을 다루는 의무교육

3. 나의 강의실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

나의 강의실에서는 본인이 신청한 학습이나 학습과정, 학습종료과정 확인이 가능하며, 본인이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을 해서 본인에게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종료된 학습의 경우에도 재학습이 가능하기에 다시보기를 원하시면 언제든지 복습이 가능 합니다. 

4. 교육과정 신청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

교육과정 신청 메뉴에서 각 교육별 챕터에서 품목이나 시설장비, 유통관리 등 대분류를 통해서 선택을 하고, 중분류 선택으로 본인에게 맞는 교육을 검색 후 신청 합니다. 

농업교육포털 온라인 교육 수강 신청

온라인 교육을 수강하시는 분들은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가 크롬에 최적화되어 있기때문에 교육 이수 시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서 교육수강을 진행하시는 것이 원활한 교육 진행에 도움이 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농업교육포털 이용 시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제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한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 Q&A를 통해 문의 가능합니다.  

1. 귀농귀촌 하려면 어떤 강의를 들어야 하나요?

  • 귀농 시 교육이수 시간은 동영상 교육(정규과정, 상시학습)80시간(50%인정되어 40시간 인정)+집학교육 60시간 이수를 해야 합니다. 귀농귀촌 지원자격 및 지원 혜택 등 기타문의는 귀농귀촌종합센터 1899-9097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2. 청년창업농에 관련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 청년창업농 콜센터 문의 전화번호 1670-0255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3. 수료증 발급은 어떻게 받나요?

  • 나의 강의실을 클릭합니다. 
  • 나의 강의실 왼쪽 메뉴 ‘학습종료과정’을 클릭합니다.
  • 수료된 강의에서 수료증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질문과 답변을 확인 할수 있으니 ‘자주하는 질문‘ 을 참고하셔서 궁금한 사항에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문의하기

농업교육포털에서는 원격지원상담과 전화 상담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 하시면 친절한 상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농업직불제 상담 1588-6830
농업교육 상담센터 1811-8656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 온라인 교육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농업교육포털 사이트와 귀농귀촌종합센터는 회원가입 시 동일한 아이디를 사용해서 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100%인정되는 집합교육은 보통 귀농귀촌종합센터에서 신청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 해당 사이트에서 받은 교육 역시 농업교육포털에서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같은 개인정보와 아이디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출처 : 농업교육포털 홈페이지


🔽 더 알아보기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발급 방법 3가지

노란우산공제 가입조건 및 혜택 5가지

※ 해당 사이트의 모든 글을 불법복사 시 법적 책임을 묻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