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검정고시 기출문제 PDF 다운로드(초졸, 중졸, 고졸)

검정고시 기출문제 PDF 다운로드(초졸,중졸,고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정고시 시험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마치지 못한 사람이 학력인정을 받기 위해서 검정고시 시험을 통해서 학력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는 일반적으로 고등학교 졸업까지 필수교육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서 고등학교나, 중학교, 초중학교를 제 나이에 졸업을 하지못한 분들을 위해서 교육부에서는 검정고시 제도를 통해서  졸업이 가능하도록 대체해주고 있습니다. 초졸, 중졸, 고졸에 따라서 검정고시 기출문제 시험과목이나 공부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검정고시를 준비히사는 분들이라면 중요하게 알아두어야  할 시험 정보를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검정고시 기출문제 PDF 공부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검정고시 기출문제

검정고시 기출문제

검정고시 시험은 초등학교 졸업학력, 중학교 졸업학력, 고등학교 졸업학력 3가지 종류의 시험으로 각 시험당 응시 자격이 모두 다릅니다. 문항형식은 객관식 4지 택 1형으로 초졸의 경우 각 과목별 20문항이 출제되며 1문항 당 5점, 중졸과 고졸의 경우에는 각 과목별 25문항(수학은 20문항), 과목별 1문항상 4점(수학은 1문항 5점)으로 학력별로 출제되는 문항이나 점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졸은 7과목, 중졸과 초졸 6과목, 초졸에 한해서 선택과목은 2개과목 응시하며, 모두 합격기준은 평균 60점으로 동일합니다.

검정고시 시험은 혼자서 준비하시는데 어려움이 있는 분들이 지난해 출제되었던 기출문제를 참고해서 공부를 진행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검정고시 기출문제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에서 PDF저장 및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검정고시 기출문제 ➡️

[출처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고등학교 검정고시

검정고시 기출문제 시험과목은 고졸 기준 필수 과목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가 있으며 또, 체육, 음악, 미술, 기술가정, 도덕 중 선택과목 5과목을 선택 합니다. 

즉, 필수과목 6과목에 선택과목 하나를 더해서 총7과목의 시험을 보셔야 합니다. 선택과목의 경우에는 본인이 관심있거나, 가장 자신있는 분야를 선택하시면 대입지원 목적이 있다면 전공으로 공부하는 것도 좋습니다. 

검정고시 기출문제 합격선은 총 7과목 평균 점수 60점 이상인 경우 합격이며, 60점을 넘지 못한 경우에는 넘긴 과목만 통과로 집계 됩니다. 즉, 국어, 영어, 수학, 한국사, 사회는 60점 이상이지만, 과학만 60점을 넘기지 못했다면 과학만 다음 고시에서 응시하면 됩니다. 

중학교 검정고시

고등학교 진학을 위해 중졸 고시에  응시하는 경우에 필수과목 국어, 사회, 수학, 영어, 사회 총 5과목으로 선택과목 5과목 중 1과목만 선택해서 응시하며, 초졸고시의 경우에는 국어, 수학, 과학, 사회로 필수과목 4과목에 선택과목 2과목을 응시하면 됩니다. 

개인사정으로 인해서 교육과정을 모두 마치지 못한 경우에는 취업을 할때 조금은 불리하게 적용될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혼자서 공부를 진행하면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검정고시 기출문제를 통해 출제 경향을 먼저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검정고시 기출문제 뿐만 아니라 무료 특강 시청도 가능 하기에 미리 기출 경향을 파악하고 고졸 검정고시에 대한 기출 문제 특강으로 도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에듀윌 검정고시 기출문제 무료특강 


🔽 더 알아보기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 취득방법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추천 사이트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