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 취득방법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 취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복지사는 경력단절로 직장을 다니기 힘들어하는 40~50대 분들에게 전망이 좋은 직업이라고 합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글을 통해서 전망과 취업 관련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 취득방법


사회복지사로 취업을 할 경우 2021년 기준 평균 연봉 초봉의 경우 2650만원 정도 입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 취득방법

  • 같이보면 좋은 글 목록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자세히 보기|내일배움카드 활용방법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강 신청 안내

목차

사회복지사 자격증

사회복지사는 1급과 2급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1급을 따려면 전문대학교 이상 이수과목을 이수 하신 후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을 취득 후 국가기술자격인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을 통과하셔야 사회복지사 1급을 취득할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1급 시험은 매년 2월 입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 취득방법

  • 전문학사 이상 학력조건
  • 전공 16과목(컴퓨터,스마트폰)이수 현장실습 1과목(160시간) 이수
  • 3급 자격증 소지자 중 3년이상 사회복지관련 실물 경험자

사회복지사 2급 시험은 1급과는 다르게 시험을 치룰 필요는 없고 전공과목을 이수한다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방송통신대학교이나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사회복지사를 준비하기도 하는데요. 직장을 다니시는분들도 학점은행제 또는 학원의 온라인강의를 통해서 과목을 이수를 하실수 있습니다. 

사회복지관련 과목 이수는 학원 또는 평생교육원, 사이버대학 등을 통해서 하실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수강신청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 취업 전망

사회복지사 취업은 아동복지센터, 장애인복지센터, 노인복지 센터, 정부지원 고용서비스업체, 청소년쉼터, 취업 성공패키지 상담사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보통 원무과나 사무업무를 주로 하고, 아동 또는 청소년 센터에서 돌봄 업무와 상담 및 기본 교육업무 또한 당담하실수 있습니다. 취업 패키지 센터는 사무업무를 보면서 직업상담을 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사회복지사 2급 연봉

2021년 기준 초봉이 2650만원 정도 입니다. 수당을 제외한 연봉이고 수당까지 더 하게 되면 3000만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할때 보통 학원을 먼저 등록을 하시는분들이 있는데 처음에는 온라인을 통해서 사회복지관련 교재를 무료로 받아 볼수 있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평생교육바우처를 통해서 지원을 받아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준비해볼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더 알아보기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홈페이지, 신청 기간 방법

국비 지원 교육 종류 내일배움카드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