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홈페이지 이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와대 관람은 서울 나들이 장소로 주목 받고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청와대 개방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청와대 관람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단, 예약가능한 기간은 ‘신청홈페이지 접속일 다음 날부터 최대 4주까지’ 라고 하니 예약시 참고하셔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홈페이지 이용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청와대 관람

청와대 관람 신청을 하시기 전 ‘청와대 국민 품으로 홈페이지‘ 에서 준비해야 하는부분과 관람 경로, 관람 규칙 등에 대한 정보를 먼저 확인해보시면 좀 더 수월한 청와대 관람이 될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와대로 1
  • 사전 예약 필수,  입장료 무료
  • 셔틀버스 : 이용 가능
  • 주차장 : 주변 주차장 이용
  • 지하철 : 경복궁 4번 출구에서 15분, 안국역 1번 출구에서 20븐
  • 24개월 미만 영유아 (유모자 대여 가능)

청와대 관람 신청 시 셔틀버스를 이용 할 경우 경복궁 주차장에서 청와대 입구 근처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셔틀버스 출발지와 경유지는 청와대 관람 셔틀버스 시간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청와대 관람 셔틀버스 운행 시간표

[출처 : 청와대 국민 품으로 홈페이지]

청와대 관람시간 

청와대 관람 운영은 매주 화요일 휴관일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관람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관람시간은 1시간 30분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입장마감은 17시 30분입니다. 그 이후에는 입장이 불가 합니다.

회차 시간 회차 시간
1회차 9시 4회차 13시30분
2회차 10시 30분 5회차 15시
3회차 12시 6회차 16시30분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홈페이지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자에게 안내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만약 예약을 진행 했지만 안내를 받지 못했다면 해당 홈페이지에서 예약 확인을 다시 해보시길 바랍니다. 또, 예약 신청의 경우 1인 1회만 가능합니다. 재관람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예약된 관람일이 지난 이후에 다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홈페이지

청와대 관람 신청

1. ‘청와대 관람 신청 바로가기‘를 선택 후 ‘예약하기’를  클릭 합니다. 

2. ‘날짜별 신청현황 조회 및 예약신청’ 선택 후 예약유형과 원하는 날짜, 시간을 선택 하고 관람할 인원을 입력 합니다.

3. ‘본인인증’ 진행 후 완료되면 비밀번호 4자리를 설정 합니다. 

4. 관람 신청 등록을 위해서 약관 내용 확인 후 신청등록을 하면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이 완료 됩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출처 : 청와대 국민 품으로 홈페이지]

현장 신청 방법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만 현장 신청도 가능 합니다. 다만, 각각 500명으로 인원이 제한되며, 정문 종합안내소에서 (하루2번) 오전 9시,오후1시 30분 신청 가능합니다. 

장애인분들의 경우에는 만약에 일을 대비해서 보호자 동반 1인까지 추가 신청이 가능 합니다. 그외에 어르신들과 외국인분들의 경우에는 본인만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 주차 안내

청와대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차장이 없기때문에 주변 주차장을 찾아서 이용해야 합니다. 공영주차장의 경우에는 평일에는 주차가능한 대수가 많지만 주말에 경우에는 혼잡하기 때문에 본인의 차량으로 이동하시기 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좀 더 수월하게 관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경복궁 주차장에서는 걸어서 19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주차장은 11분, 서울교육청 정독도서관 주차장 11분, 현대 계동사옥 주차장에서 20분 정도가 소요 될 수 있습니다. 

청와대 입장하는 법

청와대 입장은 청와대 정문, 춘추관, 영빈관 3개소 중 1곳에서 입장이 가능하니 원하는 곳에서 전달받은 바코드를 제시하면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청와대 관람 시 다음과 같이 몇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1. 예약시 발송된 바코드로만 입장 가능 합니다.
  2. 동반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예약자와 동반 입장만 가능합니다.  
  3. 65세 이상 또는 장애인 유형은 입장 입구에서 자격을 확인 합니다.
  4. 모바일 바코드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현장데스크로 방문하신 후 안내를 받아야 합니다.
  5. 입장 10분 전까지 입자 라인에 도착해야 합니다.
  6. 관람 당일 인원 추가 및 신청자 정보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이외에 청와대 관람 시 궁금하신 부분이나 자세한 안내를 받아보고 싶은 분들은 청와대 관람 홈페이지 자주하는 질문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의 전화번호

개방행사 안내센터 📞1522-7760
다산콜센터 📞02-120
관광통역안내 📞1330
국민 콜 📞110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홈페이지 이용 방법에 대하여 정리를 했습니다. 전국에 있는 많은 분들이 현재까지도 청와대 관람을 하고 계십니다. 젊은분들 뿐만 아니라 나이가 있으신 어르신들까지 많은 분들에게 새로움을 전해주고 있는 청와대 관람이 많이 분들에게 좋은 뜻과 의미로 기억되길 바라겠습니다.


🔽 더 알아보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

세금포인트 사용법 할인쇼핑몰, 입장권 안내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신청 방법|1인 평균 14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