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신청 방법|무료 과정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비원으로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경찰청장이 허가한 교육기관에서 24시간 교육을 받아야 경비원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교육비용은 10~13만원이며 지역 일자리센터에서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신청 방법과 기준을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일반 경비원으로 일을 하고자 할때 경비원 신임교육을 이수하고 평가 시험을 통과 하셔야 경비원으로 취직이 가능 합니다. 교육과정은 24시간 이지만, 하루 8시간씩 교육이 진행되기 때문에 총 3일간 교육을 들으시면 됩니다.

총 10개의 경비업법, 범죄 예방론, 체포 호신술 등의 과목이 포함 됩니다. 교육 마지막날 평가시험을 보게 되는데 이때, 훈육 20%와 평가 80% 중 60%이상의 점수가 나올 경우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이수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은 어렵지 않아 대부분의 분들이 문제없이 이수증을 취득 할수 있습니다. 

✅ 경비교육이 필요한 대상

  • 일반경비원으로 채용된 자 
  • 일반경비원이 되려는 자
  • 경비원 교육을 받은 후 3년 이상 경비업무에 종사하지 않다가 경비원으로 채용된 자

경비일자리 필수 자격조건은 ‘신임경비교육 이수자’ 여야 합니다. 만약 경비 일자리를 급하게 찾고 계시는데 신임경비 교육이수를 하지 못해서 취업자격에 미달이 된 경우에는 일정별로 전국 신임경비교육 과정/일정을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 시니어 일자리 신청 및 참여 방법 확인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신청 방법

사단법인 한국경비협회 공식 홈페이지 접속 하신 후 지금 접수하기를 클릭 합니다.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지역과 날짜를 선택하고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 하신 후 접수하기를 클릭 합니다. 접수가 완료 되면 담당자가 안내문자를 발송 합니다.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 지역별 일정 확인

일반 경비원 심인교육 과정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은 경비업법 시행규칙에서 정해진 시간대로 이수를 완료 하셔야 합니다.

이론교육 4시간과 실무교육 19시간, 기타 시험 등 1시간을 포함한 24시간으로 총 3일동안 교육을 이수 하시게 됩니다. 

구분(교육시간) 과목 시간
이론교육(4시간) 경비업법
범죄예방론(신고,순찰요령)
2시간
2시간
실무교육(19시간) 시설경비 실무(신고, 순찰요령, 관찰기록기법) 2시간
호송경비 실무 2시간
신변보호 실무 2시간
기계경비 실무 2시간
사고예방대책(테러 대응요령, 화재대처법 및 응급처치법) 3시간
체포,호신술(질문,검색요령) 3시간
장비 사용법
직업윤리 및 서비스(예절 및 인권 교육)
2시간
3시간
기타(1시간) 입교식, 평가 및 수료식 1시간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기관 비용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이 정해져 있습니다. 

  • 법으로 정한 경비업회
  • 경찰교육기관
  • 경찰청이 지정하고 고시한 기관 등

신임교육 교육비의 경우 협회 마다 차이가 있으며 보통 1인당 10~13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각 지역 일자리센터에서 주기적으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교육생을 모집해 비용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육비가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집 주변 일자리센터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 일자리 센터 바로가기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이수증 발급-재발급, 유효기간

일반 경비원이 신임교육을 받으면 경비원의 명부에 해당 내용에 대해서 작성을 하며, 교육기관은 교육기관, 교육일, 교육 이수증, 교부번호 등을 포함된 신임교육 이수증 발급을 받습니다.

교육은 채용전 3년 이내에 경비업무에 종사한 경력이 있으면 신임교육을 받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즉, 신임교육 유효기간은 교육을 받은지 3년이면서 재발급은 유효기간 내에 언제든지 가능 합니다. 

이수증 발급은 한국경비협회에서 교육받은 이수증만 발급이 됩니다. 다른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이수한 경우에는 해당교육 기관 또는 경찰민원포털을 통해서 문의 하시면 됩니다.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한국경비협회에서 교육을 받은 분들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발급 신청 하시면 됩니다.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이수증 발급

특이사항

신임경비 교육을 인정 받기 위해서는 경찰청장이 허가한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으셔야 합니다. ‘신임경비교육’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경찰청장 허가기관이라는 곳을 볼수 있는데, 이는 사실과 다르게 홍보하는 기관이 있을 수도 있으니 경찰청장이 허가한 교육기관이 맞는 확인부터 하시길 바랍니다. 

경찰청 홈페이지에서 교육기관과 일정이 안내되고 있으니 교육을 받을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 신청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는데 자세한 내용은 교육기관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더보기

65세 이상 혜택 12가지|노인혜택|의료 혜택 모음

건설 근로자 공제회 퇴직금 조회, 예상 수령액 확인 방법

화물 복지 카드 신청 방법, 주유 할인 최대 148 만원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