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시니어 일자리 신청 및 참여 방법 확인

시니어 일자리 신청 및 참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니어들의 소득 지원 및 사회 참여 활성화를 위해서 노인 일자리 여기 채용 사이트 에서 다양한 노인일자리와 사회 활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니어 일자리는 온라인 신청 또는 행정복지센터, 시니어클럽 등 방문 후 신청이 가능 합니다. 

시니어 일자리 신청 은 노인 일자리 여기 채용 사이트에 진행 합니다.


목차

시니어 일자리

워크넷 또는 사람인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구인구직 정보를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버세대인 어르신들의 경우 이미 은퇴를 했을 때 일자리 지원을 해도 면접까지 가기가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분들을 위해서 시니어 일자리 사이트 노인 일자리 여기 채용 홈페이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했습니다.

노인 일자리 여기 사이트

시니어 일자리 신청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는 정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시니어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모아둔 사이트 입니다. 구인구직 정보 뿐만 아니라 공공근로나 파견근무 등 각 지역자치단체에서 진행하는 일자리 정보를 쉽게 찾아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통은 공익창줄이나 재능나눔활동 등의 구인 공고가 올라오고, 사회서비스형의 일자리 유형에는 아동, 청소년, 장애인, 취약가정, 노인시설 지원으로 급식지원, 환경정비, 취약자 보조등의 서비스업도 함께 찾아볼수 있습니다.

단, 만65세 이상의 기초연금 수급자로 생계급여와 의료급여를 수급 중인 경우에는 참여가 제한될수 있습니다. 

시니어 일자리 신청 방법

시니어 일자리 온라인 신청 방법이 완료 되면 수행기관에서 연락이 옵니다. 단, 신청자가 많을 경우 연락이 지연될수 있습니다. 

안내 문자를 받은 분들은 수행기관의 안내에 따라서 면접를 보고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신청이 완료 됩니다. 신청 내역 확인을 원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 우측 상단 ‘나의 신청내역 확인’을 클릭 하신 후 이름,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를 입력 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니어 일자리

시니어 일자리 온라인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이버 또는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노인 일자리 여기’를 검색 합니다.
  2. 노인 일자리 여기 사이트 접속 합니다.
  3. 사이트 검색창에 활동 또는 근무를 희망하는 지역을 입력 합니다. (서울시, 예천군, 종로구 등)
  4. 지역 검색 후 결과에서 희망하는 사업을 선택 합니다.
  5. 원하는 일자리를 선택하고 활동 및 근무 내용 등을 확인 하신 후 참여 신청 을 누릅니다.

시니어 일자리 신청

노인 일자리 구하기 채용 사이트

노인 일자리 구하기 채용 홈페이지는 노인 일자리 여기 사이트 입니다. 노인 일자리 여기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한 일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니어 일자리

  • 공익활동 : 노노케어, 학교급식지원봉상, 공공시설(도서관 등) 봉사 활동 등
  • 시장형사업단 : 식품제조, 카페 바리스타, 아파트 택배 등
  • 사회서비스형 : 교육시설 학습보조, 시니어 컨설턴트, 취약계층 공익증진 서비스,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등
  • 시니어인터십 : 버스 운전, 조리사, 제조종사자, 서비스직 등
  • 취업알선형 : 시험감독관, 주유원, 단순노무직(경비 등), 관리사무직 등

노인 일자리 구하기 채용 사이트

노인 일자리 여기 사이트

노인 일자리 여기 사이트에는 워크넷 일자리 서비스도 함께 볼수 있습니다. 워크넷 일자리는 타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노인일자리 구인정보를 연동되어 노인 일자리 여기 사이트에서도 함께 이용할수 있습니다. 

일자리 문의는 공고를 보시고 문의처로 직접 연락을 하셔서 안내를 받으시면 되고, 관심 구인공고를 클릭 하게 되면 해당 기관 홈페이지로 자동 이동 됩니다. 

만60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합니다. 단, 사업별로 참여 가능 연령은 조금씩 달라질수 있으며, 이런분들은 참여가 불가 합니다.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자
  • 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자 1~5등급, 인지지원등급
  •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 정부부처 및 지자체 일자리 사업에 2개 이상 참여를 하고 있는 경우
    –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내 중복참여 불가합니다.
    – 정부부처 또는 지차체에서 추진한 일자리 사업 중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 대상 사업인 경우 참여가 불가합니다.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중장년워크넷 홈페이지

시니어 일자리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는 워크넷에서 운영하고 있는 장년워크넷 구인구직 공고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일자리 구인구직 정보와 더불어 만 40세 이상 중장년을대상으로 전직지원,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합니다.

일부 과정은 국비지원으로 원하는 교육을 들어볼수 있어서 새로운 기술을 공부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중장년 워크넷 홈페이지

지역자치단체

시니어 일자리

서울시 어르신 취업지원센터 에서는 55세 이상 시니어분들이 쉽게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간편하게 만들어진 사이트 입니다. 지역주민센터나 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시니어분들을 위한 취업을 지원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서울시에 거주하시는 분들만 해당 됩니다.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

서울 시니어 일자리는 대구, 부산, 창원, 인천, 고양 등 현재 거주하는 지역구를 검색 하신 후 원하시는 일자리를 찾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택시기사 견습, 조명제조 실습, 데이케어센터 견습 등 원하시는 직장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 관련 영상


글의 내용이 어려운분들은 영상을 함께 보시면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한국노인인력개발원

🔽 자주묻는질문

시니어 일자리 신청 및 참여 방법은?

시니어 일자리 온라인 신청은 노인 일자리 여기 사이트에서 진행합니다. 참여 신청이 완료 되었다면 수행기관에서 연락이 옵니다. 


노인 일자리 구하기 채용 사이트란?

노인 일자리 구하기 채용 사이트가 바로 노인 일자리 여기 사이트 입니다. 


시니어 일자리 신청 및 참여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노인 일자리 여기 사이트에는 워크넷 일자리 서비스도 함께 있어서 좀 더 간단하게 이용해볼수 있습니다. 


🔽 당신을 위한 컨텐츠 리스트 더 클릭

60대 일자리 구하기 중장년 일자리 사이트(40대,50대,60대,70대)

워크넷 홈페이지 구인구직 신청 바로가기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 취득방법

65세 이상 혜택 12가지|노인혜택|의료 혜택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