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택시요금 계산 – 택시비 계산기

택시요금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택시 요금 부담스럽다 보니 택시를 타기전 택시 요금을 미리 계산해보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는 택시 요금 계산 시 요금이 생각보다 많이 나왔을때 다른 교통 수단을 이용 해야 하기 때문 입니다. 

택시요금 계산을 가장 쉽고 간단하게 할수 있는 택시비 계산기를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택시요금 계산 방법

실시간 교통 상황을 반영한 금액을 산정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택시요금 계산의 정확도는 높은편 입니다. 무엇보다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택시비 계산기

1. 네이버 검색 창에 ‘택시 요금 계산’ 또는 ‘택시비 계산기’를 입력 합니다. 

택시요금 계산

2. ‘빠른길찾기’ 에서 출발지 및 도착지를 입력합니다.

택시요금 계산

3.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 하신 후 본인이 이용할 교통수단을 클릭 합니다. 

4. 실시간 추천 경로를 보여주는데 여기에서 시간, 거리, 택시비 등을 확인 합니다. 

네이버 택시요금 계산은 별도의 앱을 설치 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검색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택시요금 계산기

카카오택시 요금 계산

카카오택시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이 없을 만큼 장점이 많습니다. 특히, 도로에서 택시가 잡힐때까지 손을 흔들지 않아도 되고, 내가 있는 위치까지 택시를 부를수 있어서 무엇보다 편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단, 카카오택시의 경우에는 카카오T 앱을 설치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택시를 처음 이용해보시는 분들이나, 잘 모르시는 분들은 카카오택시 사용법을 참고하셔 이용 시 알아야 하는부분들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예약 호출 수수료 자동결제 방법|kakao T 총정리

택시요금 계산

카카오택시 요금은 카카오택시 앱 접속 후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 하시면 거리에 따라 택시 요금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보여집니다. 

  1. 카카오T 택시 앱 실행 후 ‘택시’를 클릭합니다.
  2.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합니다.
  3. 경로 및 택시 요금이 자동 계산 됩니다.

카카오 블루 호출의 경우 요금이 좀더 비싼편이지만, 그만큼 빠르게 배차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맵 택시비 계산기

카카오맵 택시비 계산 방법은 네이버지도와 사용방법이 비슷합니다. 

1. 카카오맵 어플 또는 모바일에서 실행시켜주세요.

택시요금 계산

2. 상단 검색창에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합니다. 

3. 추천경로와 함께 택시요금이 조회 됩니다. 

택시요금 계산

카카오맵 보기

네이버 지도 택시비 계산기

네이버 지도를 이용해서 택시요금 계산을 할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어플을 실행시킨 후 좌측 상단에 있는 줄3개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길찾기 메뉴에서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하고 차량을 선택합니다. 

다양한 경로와 시간,  거리, 통행료, 택시비 까지 모두 계산되어 보여집니다. 

네이버지도에서는 카카오맵보다 더 다양한 경로를 보여주는것 뿐만 아니라 가깝고 저렴한 경로까지 추천을 해주기 때문에 네이버 지도 앱을 이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네이버 지도

서울 택시 요금

2021년에는 2019년에 인상된 요금으로 택시요금이 적용되었습니다. 서울의 중형 택시 기본요금은 기본료 3,800원, 심야 기본료 4,600원 입니다. 모범, 대형택시는 서울 기준 기본요금 6,500원이고, 소형택시 서울 기준 2,100원의 기본료가 부과 됩니다. 

택시라는 교통수단은 정말 편리하지만, 택시요금이 부담스러운건 사실 입니다. 지금부터라도 택시요금 계산기를 이용해서 내가 이동할 거리의 택시비 예상금액을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택시요금 계산 방법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전국 택시요금 보기


당신을 위한 컨텐츠 더 클릭

콜택시 부르는법 (콜택시 전화번호, 카카오택시)

KTX 할인 받는방법 및 예매 시 할인 되는 신용카드

택시할증풀리는시간 및 할증 요금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