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 총정리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연수를 하고 싶어도 면허가 없으면 연수조차 배울수 없기 때문에 운전을 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이 필기시험 접수 입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응시 전 교통안전 교육을 먼저 진행해야 합니다.

아직 교육을 진행하지 않은 분들의 경우에는 교통안전교육부터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교통안전교육 바로가기↗️

📢 운전면허 준비 과정 더보기

▶️ 운전면허증 따는 법 상세 정리 (순서, 기간, 비용)

▶️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2가지, 신분증 앱 설치 하기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시험 응시 전 교통안전교육 > 신체검사 > 학과시험 순으로 진행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는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바로가기↗️

[ 출처 :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

  1. 도로교통공안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접속 합니다.
  2.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해주셔야 합니다.)
  3. 약관동의, 시험장 및 날짜 선택, 연락처 등록 합니다. 
  4. 시험장/날짜 선택을 할때 기본정보와 장애여부 날짜선택을 합니다.
  5. 신청내역을 확인하면 접수가 완료 됩니다. 

모든 시험장은 방문시간 예약없이 학과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단, 강서시험장의 경우에는 방문시간 예약도 가능 합니다. 방문시간 예약자도 현장접수와 동일한 신체검사 및 접수 절차가 필요하며 대기시간이 발생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응시하는 날에는 응시원서, 신분증, 6개월 이내 찍은 컬러사진 3매을 준비 하셔서 방문하셔야 시험을 치를수 있습니다. 만약 사진을 준비하지 않은 분들은 시험장에서 사진을 찍으신 후 시험을 보시면 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전 미리 예상문제를 풀어보시면 합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필기시험 예상문제 

▶️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문제 (기출문제 PDF)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 증명사진 (3.5cm×4.5cm)
  • 신분증 (얼굴이 잘 보이는 사진이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공무원증, 국가기술자격증 등)
  • 신체검사 (6,000원)
  • 응시료 (10,000원)

응시 준비물을 모두 지참하신 후 운전면허 시험장 방문 후 시험을 보시면 됩니다. 만약 인터넷 접수를 하지 않으셨다면 당일 접수를 통해서 시험을 응시하시면 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필시시험 응시 전 반드시 안전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운전면허 시험 순서를 다시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시험순서 다시보기↗️

운전면허 필기시험 공부

운전면허 필기시험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으로 하여 1종 70점, 2종 60점 이상 득점시 합격으로 처리 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운전을 하게 되면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교통상식들과 교통법들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학습을 해두시면 앞으로 운전을 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공부를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고민인 분들은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은행을 pdf파일로 저장해서 공부를 하시면 별도로 책을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학과시험 문제은행은 매년 정기적으로 시험문제를 개편하고 있기 때문에 최신문제를 보시면 합격하시는 좀 더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학과시험 문제은행 pdf 파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문제 바로보기↗️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과 공부법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보기 위해서 직접 책을 사서 공부를 했지만 이제는 최신문제를 pdf파일로 볼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으니 별도 구매하지마시고 공부를 하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준비물 수수료|대리접수|연기방법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재발급 받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