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비데 필터 교환주기 교환 방법

비데 필터 교환주기 교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데를 사용하면 필터 교환주기를 보통 3개월~6개월 정도 입니다. 비데는 우리 몸의 민감한 부위를 세정하는 제품으로 필터를 오래 사용했거나 미장착하여 비데를 사용할 경우 고장 또는 위생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비데 필터 교환주기를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비데 필터 교환주기

비데를 렌탈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경우 방문 서비스를 통해 전문가가 직접 필터를 교체해주기 때문에 필터 교체에 관련해서 신경써야 할 부분이 없습니다. 하지만, 렌탈 서비스가 아닌 직접 구입하여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비데 필터 교체를 직접 하셔야 합니다. 

비데 필터 교환주기는 3개월~4개월에 한번 교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교환하지 않은 필터를 오래 사용할 경우에는 이물질이 끼고 깨끗하지 않은 세정을 하게 될 수 있고, 비데 물줄기가 약하게 나오거나, 약하게 분사 되어 고장 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비데 필터 교환주기

비데 필터 교환 방법

비데 필터 교환을 할 때 비데 뒷부분에 있는 작은 병 모양의 부품(필터)을 확인 하고, 전원 플러그를 꽂고 수도 밸브를 잠궈 물이 나오지 않도록 준비를 합니다. 그 이후 필터를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빼고, 새 필터를 반시계 반향으로 돌려서 끼워서 고정을 합니다. 정확하게 장착 되었음을 확인 하고, 밸브를 열어 전원을 꽂아 비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전원 플러그 콘센트를 빼고 원수 공급 밴드를 잠궈주세요.
  2. 필터를 시계 방향으로 돌려서 빼두세요.
  3. 새 필터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끼워 고정 합니다.
  4. 원수 공급 밸브를 열어두고, 전원 코드를 꽂아 비데를 사용합니다.

비데 필터 교환 방법은 모델 또는 제조사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비데 교체 사용설명서를 참고해보시면 좋습니다. 

▶️ 동양매직 비데 제품 설명서 

▶️ 코웨이 비데 제품 설명서

비데 노즐 청소 방법

비데 노즐 청소는 기기의 전원을 길게 눌러 작동을 꺼주신 후 ‘노즐청소’ 버튼을 누르면 세정 노즐이 나와 세척수를 분출합니다. 이때, 세정 노즐을 브러쉬나 부드러운 천 등으로 닦아서 청소를 진행합니다. 

청소가 끝나면 ‘노즐청소’ 버튼을 눌러 나와있던 세정 노즐이 원래 위치로 돌아가고, 비데 노즐이 다시 앞으로 나와 세척수를 분출 하면, 부드러운 천으로 닦으면서 청소를 합니다. 모든 청소를 완료하고 버튼을 눌러 비데 노즐을 원 위치 시킵니다. 

  1.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제품을 꺼주세요.
  2. ‘노즐청소’를 누릅니다.
  3. 세정 노즐이 나오면 세척수가 분사되고, 이때, 부드러운 천으로 청소를 합니다.
  4. 청소 후 ‘노즐청소’ 버튼을 한번 더 누릅니다.
  5. 비데 노즐이 나오면 세척수가 분사되고, 이때, 부드러운 천으로 청소를 합니다.
  6. 청소를 끝내고 ‘노즐청소’ 버튼을 한번 더 눌러 청소를 종료합니다.

▶️ 에어컨 필터 청소 업체 추천 및 비용 총정리

비데 관리 방법

비데를 사용할 때 유의사항 몇가지가 있습니다. 보통 비데를 설치하면 설치된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처음부터 관리를 잘 하셔야 위생적이 부분에 있어서도 청결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오랜시간 비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전원을 끄고, 원수 밸브를 잠그기를 권장합니다.
  2. 청소 시 물과 세제를 직접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원수는  냉수 배관에 연결을 합니다.
  4. 전용 콘센트는 습기가 없고, 먼지가 많지 않은 곳에 설치 하는것이 좋습니다.

비데 필터 교환주기 및 교환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비데 사용 시 제품 설명서를 참고하셔서 관리 하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 정수기 렌탈 소유권 이전 만료 후 사용 방법 

▶️ 쿠쿠 정수기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AS 신청방법

▶️ 교원웰스 정수기 고객센터 전화번호(A/S신청, 이전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