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대상포진 예방접종 무료 가격 및 대상자 조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및 무료 대상자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지는 60세 이상의 성인에게 주로 발병하는데, 피부에 발진과 특징적인 물집 형태의 병변이 나타나 해당 부위에 통증이 동반 됩니다.

오늘은 대상포진 예방접종 무료 가격 및 무료 대상자를 조회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대상포진이란?

어릴때 수두에 걸리거나 수두 예방접종을 하면서 몸에 수두바이러스에 대한 면역 항체가 생성되게 됩니다. 항체가 있는 한 질환을 일으키지 않는 것이 대부분인데 나이가 들면서 면역력의 일부가 감퇴되고, 이로 인해서 수두 바이러스가 다시 노출이 되면서 피부에 통증이 심한 발진이 동반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보통은 수일 사이에 피부에 발진과 특징적인 물집 형태의 병변이 나타나고 그 부위에 통증이 동반 됩니다.  대상포진은 젊은 사람에게는 드물게 나타나고, 보통은 면역력이 떨어지는 60세 이상의 성인에게 발병 합니다. 

대상포진 걸린 95%이상이 며칠 정도 치료를 받으면 완치가 되지만, 개인에 따라 일부의 대상포진에 걸린 사람들은 장기적인 후유증 신경통 등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지난친 다이어트로 인해서 면역력이 약해진 어성들에게 자주 나타난다고 볼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원인

대상포진의 원인은 다음과 같이 정리 할수 있습니다. 

수두바이러스가 신경에 잠복해 있다가 나타나는 질환으로 어릴 때 수두를 일으켰던 바이러스가 잠복 상태로 있다가 스트레스, 과로, 암, 당뇨 같은 만성지환 등으로 신체의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주로 생긴다고 합니다. 

치료가 완료되었다고 해도 없어진 것이 아닌 잠복해 있기 때문에 재발방지를 위해서 신경을 써야 하는 질환 중 하나 입니다. 

대상포진 예방을 위해서는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로 체력을 유지하고 수면부족이나 과로와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중요 합니다. 

대상포진 증상

▶️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은 두통, 피로와 함께 감기로 시작을 합니다. 눈에 보이는 증상 발현 1주일 정도부터 컨디션이 이상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은데 찌르는듯한 통증과 가려움등도 함께 느낄수 있습니다. 

▶️ 대상포진 1~3일 증상

대상포진만의 특징적인 증상은 일반적으로  띠모양의 발진이 생겼다가 사라지게 됩니다. 또, 포진 없이 통증이나 가려움만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 대상포진 3~5일 증상

수포가 생기면서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생기고, 물집이 생기고 3일 이내에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수포가 옷에 닿거나 가만히 있어도 통증과 가려움이 생기게 됩니다. 통증은 치료 약을먹게 되면 하루 이내에 좋아진다고 합니다.

▶️ 대상포진 일주일 이후 증상

대상포진 증상은 붉은 반점, 고름 물집이 생긴 뒤 1~2주일이 지나면 딱지로 변하고 떨어지게 됩니다. 치료 약 복용 시 일주일 후에는 통증이 대부분 사라지게 되고, 그 후 통증이 조금씩 있을 수 있지만 조금씩 회복 되고, 피부에 남은 상처 또한 한 달  이상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게 됩니다. 

여기서부터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무료 대상

대상포진 예방접종의 경우 각 시의 보건소에서 무료로 제공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무료 가격

대상포진 예방접종 무료 접종은 만 65세 이상에게 적용 합니다. 보통은 65세 이상 모두에게 적용 되는 곳도 있고, 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까지 무료로 접종을 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이같은 경우 각 시의 보건소에 문의 하신 후 무료 접종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보건소에서 대상포진 예방접종 무료는 최대 1회입니다.

여기서부터는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을 확인하겠습니다.

▶️ KTX 경로우대 할인 65세 이상 노인 혜택 정리
▶️ 휴면예금 찾아줌 잠들어 있는 돈 조회 및 지급신청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을 확인하겠습니다. 

백신을 통한 예방접종은 100% 예방이 된다거나, 평생 예방 효과를 갖는 것은 아닙니다. 예방 효과와 더불어 감염 시 증상 완화, 합병증 발생을 낮추는 것을 기대해볼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스카이조스터와 조스터박스 2가지 백신 접종이 가능하며, 12월경에 새로운 백신 싱그릭스가 접종 가능한 백신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국산은 스카이조스터/ 수입은 조스타박스를 사용합니다. 보통은 수입산이 좀 더 비싼편입니다. 

✅ 스카이조스터와 조스타박스

  • 젊은 성인도 접종이 가능합니다. 입증된 효능은 50세 이상 입니다. 
  • 약독화 생백신으로 임신부는 접종이 제한 됩니다. 또, 접종 후 4주간 임신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1회 접종으로 재접종에 대한 효능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스카이조스터와 조스타박스의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평균 15만원 내외로 병원마다 상이합니다. 최저 가격은 10만원 조금 안되는 정도이고, 최고는 40만원 까지 볼수 있습니다. 

✅ 싱그릭스

싱그릭스는 기존 백신에 비해 높은 예방률과 예방 지속 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예방접종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병원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지만 2회 접종 가격이 총 60만원 내외 정도로 되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을 좀 더 자세히 보기 위해서는 심평원을 통해서 주변 병원 및 의원의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무료 가격

공개된 가격 정보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정보는 아니기 때문에, 예상 가격으로 참고만 하시고 해당 병원에 다시 한번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여기까지 대상포진 예방접종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많은분들이 대상포진 예방접종 무료 가격 및 무료 대상자 조회 방법을 모르고 계시기 때문에 간단하게 정리를 했습니다. 해당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고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또는 가까운 병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더보기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및 계좌입금 방법
삼성생명 운세 무료 사이트(토정비결,신년운세,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