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및 계좌입금 방법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및 계좌입금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결제원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앱과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계좌이체’ 홈페이지에서 카드 포인트를 통합조회하고, 계좌이체 가 가능합니다. 

여기서부터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방법을 확인합니다. 


목차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서비스는 카드사 회원은 누구나 이용 가능 하지만, 법인회원의 경우에는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현재 현금결제보다 카드 결제가 많은 만큼, 카드를 사용할때 본인도 모르게 포인트가 적립되지만, 이 카드포인트의 금액이 크지 않다보니 많은 분들이 평소에 신경쓰지 않습니다. 

최근 이 카드 포인트를 통합조회 하고, 계좌이체까지 하는 방법이 생겨 ‘카드포인트 현금화’ 가 가능해졌습니다. 현재까지 현금화 서비스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금융위원회는 서비스 시작 후 3~4개월 만에 2000억원에 달하는 카드 포인트가 현금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가능한 카드사

신한카드·삼성카드·현대카드·롯데카드·우리카드·KB국민카드·하나카드·비씨카드 및 겸영카드사 농협·씨티·우체국카드에서 포인트 통합 관리가 가능합니다. 

신용·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개인회원 만이 이용 할수 있으며, 법원회원은 이용할수 없습니다. 1포인트는 1원으로 바뀌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 부터 가능합니다. 계좌이체를 신청하면 즉시 처리되지만, 오후 8시이후에 신청 한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에 처리가 되어집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에 접속 하신 후 조회카드사를 선택 하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하면 바로 포인트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1. 여신금융협회 사이트 접속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메인화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을 클릭합니다.

2.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 를 클릭합니다. 

3. 본인인증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회원로그인 또는 비회원 조회도 가능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 후 [아이핀,카드인증, 휴대전화] 중 한 가지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4. 위임동의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 동의를 체크 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5.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기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또는 카드포인트 계좌입금/기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어떤것을 선택하든 포인트 조회 및 계좌입금이 가능합니다. 

6. 카드포인트 확인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계좌입금/기부하기 를 클릭하면 카드사 포인트를 확인 합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전환신청은 1원 단위도 계좌 입금이 가능합니다.  

7.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할 포인트를 설정하고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선택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카드 포인트 현금화는 1포인트당 1원으로 교환 합니다. 해당 카드사별로 계좌에 입금하는 날짜가 조금씩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카드사 입금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실시간 입금 처리(00:30~23:30)
현대카드 실시간·익영업일 입금 처리 병행 (08:00~23:00)
하나카드 실시간·익영업일 입금 처리 병행 (06:00~22:00)
삼성카드, 씨티카드, 우체국, 롯데카드 익영업일 입금 처리

현금으로 전환 가능한 카드 포인트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는 롯데, ‘L.POINT’, 비씨, ‘TOP포인트’, 삼성’보너스포인트’, 신한’마이신한포인트’ 등으로 카드사마다 부르는 명칭이 각각 다릅니다. 또, 특정 가맹점에서만 소비 목적으로 쓸수 있는 제휴 포인트는 통합이체·출금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카드사 회원의 경우 포인트이름과 잔여포인트, 소멸예정포인트, 소멸예정월 등이 나옵니다. 카드사 또는 카드상품별로 적립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 카드포인트 유효기간은 보통 5년(60개월)이며, 카드사, 포인트 종류등에 따라서 유효기간이 1~3년으로 짧아질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지나면 포인트는 사라지게 되고 유효기간 내에 반드시 사용을 해야 합니다. 

현재까지도 사용하지 않고 그냥 사라지는 포인트가 많다고 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를 통해서 한번씩 조회 해보고 소멸전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더보기

문화누리카드 현금화 및 사용처

손택스 종합소득세 환급금 환급일 조회 방법(ft.홈택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