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에서 제공하는 직무교육 중 하나인 고령자운전 교통안전교육에 대해 정리합니다. 75세 이상의 고령자는 3년 주기로 면허를 갱신하셔야 하는데요. 갱신을 하기 위해서는 고령운전자 교육을 먼저 이수하셔야 합니다. 

이번글은 다양한 안전운전 온라인 교육이 진행되는 이러닝센터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본인 확인바로 이용 가능 하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홈페이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안내

도로교통공단 공식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민원과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안전운전에 대한 내용과 주의사항,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면허 등에 대한 문의 사항 모두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교통안전정보 자세히보기

고객지원센터 문의하기

채팅상담 하기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이란?

고령운전자 교육은 이러닝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75세 이상의 고령운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온라인 교육으로, 3년에 한번씩 면허 갱신을 의무화하고 있는데요. 만약 교육을 수료하지 않을 경우에는 운전면허 갱신이 불가능 하니 해당 교육을 꼭 수료하셔야 합니다. 

해당 교육은 신체능력, 인지기능, 교통상황 변화 감지 등의 안전운전 요령을 습득 하기 위한 교육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해당 교육은 의무 교육이며, 비용은 무료로 진행이 됩니다.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에서 기간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 반납시 드리는 혜택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운전면허 반납시 10만원 드려요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접속을 하시면 되지만 해당 글에서 바로 이동 될수 있는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1.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접속을 합니다. 
2. 로그인/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3. 이러닝센터에서는 고령운전자, 동승보호자, 긴급자동차, 교통안전교사 등 다양한 직무교육 과정이 있습니다. 상단 메뉴 직무교육을 클릭하셔서 원하시는걸 선택합니다. 
4. 원하는 교육을 선택하셨다면 신청하기를 눌러 온라인 수강을 시작합니다. 

수강신청하기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에서 고령운전자 교육 수강신청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만75세 이상의 운전자 중 운전면허 정기적성검사 및 갱신대상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수강신청기간은 상시이고, 수강시간은 신청일로부터 30일 및 수료기준은 진도율100%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 클릭
대한적십자사 e배움터 홈페이지 온라인 교육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강 신청 안내

시니어 일자리 신청 및 참여 방법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