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강 신청 안내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강 신청은 한국보건복지개발원(KOHI) 에서 신청 가능 합니다. 노인복지시설관련에서 근무하고 있는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사, 간호조무사등은 법정교육을 매년 이수해야 합니다.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강 신청 안내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강 신청 


목차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강 신청 안내 

노인인권관련 교육은 KOHI의무교육 홈페이지에 접속 하신 후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을 진행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인증 받으신 후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신청 하세요.

수강신청 하기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메뉴로 들어가신 후 교육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관련 수강 사이트로 이동 됩니다.

노인인권사이버교육

교육과정과 신청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하신 후 수강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과정검색 및 신청하기가 있습니다. 이때 과정분류에서 교육대상을 선택하셔야 하는데 공무원, 민간, 공무직 중에서 선택을 합니다. 

다음 교육 구분에 집합과 사이버가 있는 사이버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집합이 아닌 사이버를 선택하시면 되고, 신청기간과 교육 기간은 그냥 비워두시면 됩니다. 

제일 하단 교육과정명을 입력하시면 바로 교육을 진행하실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크롬 브라우저 사용 이유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현재 ADOBE(어도비)의 플레이어 지원이 중단된 상태이기 때문에 크롬으로 접속을 하셔야 교육 이수를 할수 있습니다. 

크롬 바로가기

KOHI 교육운영 안내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대상자와 교육 일정, 그리고 수료 조건에 대해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교육 대상

노인 인권 교육 대상은 장기요양기관의 설치 운영자와 종사자를 대상자로 합니다. 종사자에는 방문요양, 방문목욕, 간호, 주야간 보호, 단기보호 등을 하시는 분들도 포함 됩니다. 

필수 교육

해당 대상자 분들은 사이버 교육을 신청하실때 6시간을 이수 하셔야 하고, 한번에 이수하기는 불가능 하기 때문에 홈페이지 내에서 또는 수강 신청 버튼을 눌러 이수 하시면 됩니다. 

교육 일정

2022년 부터 노인인권 교육은 기존 4과정에서 단일과정으로 운영됩니다. 과정명은 함께쓰는 노인인권 이야기 이며, 노인인권 교육을 수강을 원하시는 분들은 해당과정을 수강해주시면 됩니다. 

🔽 더보기

노인학대 신고의무자 교육(in.kohi.or.kr)

치매전문교육 스마트e러닝 홈페이지(nhisdt.el.or.kr)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자세히 보기|내일배움카드 활용방법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온라인교육센터 신청

시니어 일자리 신청 및 참여 방법 확인

글을 마치며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강을 했다고 해도 수료했음을 통보해주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수강 이수증을 잘 보관 하셔야 합니다. 수료증 출력은 마이페이지에서 수료증 출력 화면을 통해 간단하게 출력 하실수 있습니다. 

참고해보면 좋은 사이트

KOHI 인권 교육

무료교육 관련 기사

자기개발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