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및 지역별 요금계산 방법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이 되면 추워진 날씨 탓에 온수,난방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어느집이든 도시가스 요금을 걱정 하게 됩니다. 또, 이사를 하기 전 도시가스 요금이 어느정도 나올지 미리 예상 요금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및 지역별 요금계산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도시가스 요금 조회

도시가스 공급 업체명과 고객번호(납부자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라면 각 지역별 도시가스 홈페이지, 모바일 앱, 도시가스 고객센터 ARS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도시가스 요금계산 및 계산기 이용 방법

도시가스 요금 조회|고객번호(각 지역별 홈페이지)확인

도시가스는 각 지역별로 도시가스회사가 있기 때문에 거주하는 위치에 따라 각 도시가스 홈페이지에 접속 하신 후 요금을 조회 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라면 서울도시가스, 부산이라면 부산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합니다.

도시가스 요금 조회

로그인을 하지않아도 비회원으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각 도시가스 홈페이지 접속 후 도시가스 홈페이지 메인에 간편 요금조회를 통해서 간단하게 요금 조회를 합니다. 

도시가스 요금 조회

간편요금 조회를 할때는 사용계약번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사용계약번호는 종이지로에 적혀 있으니 종이지로를 확인 하신 후 사용계약 번호를 입력 하신 후 도시가스 요금 조회 를 합니다. 

도시가스 간편요금 조회


각 지역별 도시가스

강남구/강동구/강릉시/강북구/강서구/강진군/거제시/거창군/경산시/경주시/계룡시/계양구/고령군/고성군/고양시/고창군/고흥군/곡성군/공주시/과천시/관악구/광명시/광양시/광주광역시/괴산구/구례군/구로구/구리시/구미시/군산시/군위군/군포시/김포시/김해시/나주시/남구/남동구/남양주시/남원시/남해군/노원구/논산시/대구광역시/대전광역시/동대문구/동두천시/동래구/도봉구/동해시/마산합포구/마산회원구/목포시/무안군/무주군/문경시/미추홀구/봉화군/부산시/송파구/속초시/서초구/세종시/성남시/순천시/시흥시/신안군/아산시/안동시/안산시/양양군/여수시/예천군/오산시/울산광역시/울진군/원주시/음성군/인천광역시/일산동구/장수군/장안구/장흥군/창원시/천안시/철원군/청도군/청송군/청양군/청원구/청주시/태백시/태안군/파주시/하남시/하동군/함평군/화성시 등의 도시가스 요금 조회를 하기위해서는 ‘지역별’ 도시가스 요금 조회를 검색 합니다. 


지역별 도시가스 고객센터

도시가스 요금 조회|가스앱(스마트폰 어플)

도시가스 요금 조회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도시가스 요금을 조회 합니다. 거주하는 지역의 가스 공사를 검색해서 다운을 받으시거나, 가스앱을 설치 합니다. 가스앱은 서울, 부산,  제주에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스 앱을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하면 본인 명의로 등록된 도시가스 사용계약번호가 바로 조회 됩니다. 만약 사용계약번호를 모를 경우 가스앱 어플을 이용하시면 본인인증만 하시면 도시가스 요금 조회 를 쉽게 할수 있습니다. 

앱의 메인 화면에는 3개월 치 요금이 뜨지만, 총 5개월 치 요금까지 확인 할수 있습니다. 

▶️ 가스앱 설치 

이사전 알아 둬야 할 공과금 정산 TIP

이사를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한가지가 거주하던 곳의 공과금 정산 입니다. 신경 쓸 것도 많은데 전기세, 수도세, 가스비 등의 공과금을 정산할 생각에 머리가 아프셨던 분들을 위해서 공과금 정산 팁을 공유해보겠습니다.

1. 전기 요금 정산 : ‘스마트 한전‘ APP → 이사 요금 단순 계산 클릭 
2. 수도 요금 정산 : 고지서에 표기된 상수도 사업본부 연락 
3. 도시가스 정산 : (서울/인천) 가스 앱 APP, (타 지역)’스마트 한전‘ APP → 이사 요금 정산
4. 인터넷/IPTV 이전 신청 : 이용 중인 통신사 연락 → 이전 신청
5. 우편물 주소 변경 : https://www.ktmoving.com/ → 집 주소 변경 신청 

도시가스 정산 방법

도시가스 요금을 정산하고, 이전 설치가 필요한 경우 이사 전 관할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야 합니다. 상담원에게 이사 날짜와 시간, 이사 당일 담당 직원이 직접 방문해서 도시가스 요금 정산과 도시가스 이전 및 철거를 진행합니다.  

단, 도시가스의 이전 및 철거 없이 요금 정산만 해야 한다면 고객센터로 연락 하신 후 가스 검침 숫자를 불러주면 납부 금액과 계좌번호를 문자로 받아 볼수 있습니다.

그외에 가스 앱 이나, 스마트 한전 어플에서 요금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스마트 한전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전기요금 확인법

‘스마트 한전’ 앱 설치 → 홈 화면 하단 ‘전체 메뉴’ 클릭 → ‘민원 신청/결과’ 클릭 → ‘이사 요금 정산’ 클릭 → 고객번호, 이사일자 및 당일 지침 입력 → ‘신청’ 버튼 을 순서대로 클릭 합니다. 

여기까지가 각 지역별 도시가스 요금 조회 였습니다. 요즘 가정집 평균 겨울철 가스요금이 15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출퇴근 시간에 난방을 꺼두시는 것 보다는 외출로 바꿔두시는 것이 요금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도시가스 뿐만 아니라 고객번호를 몰라서 전기요금 조회를 실시간으로 확인 하는 방법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 더보기

보일러 교체비용 및 지원금 혜택

이사짐 컨테이너 보관비용 창고 보관료

정수기 렌탈 소유권 이전 만료 후 사용 방법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고객번호 모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