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통장압류 소멸시효|통장압류 확인 방법 2가지

통장압류 소멸시효 및 통장압류 확인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통장이 압류가 되면 직장에서 월급을 받을때 제한을 받을수 있습니다. 

통장이 가압류가 되었을때 소송이 된날로 부터 10년입니다. 채무자 입장에서는 통장압류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만 그만큼 빠른 대처를 할수 있기때문에 이 글을 잘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통장압류 소멸시효|통장압류 확인하는 방법

참고 기사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조건 7가지|발급 쉬운곳 자세히보기

카드값 연체 전화 안 받으면 벌어지는 일


목차

통장압류 소멸시효 

채권소멸시효라는 유통기한은 있지만 일정기간 동안 권리를 행사하지 않을 경우 해당 권리의 소멸을 인정하는 것으로 채권소멸시효는 10년이라고 합니다. 

단, 청구, 압류 또는 가압류, 가처분, 승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소멸시효가 중단됩니다. 통장에 대한 압류가 시작되면 그때까지 진행된 시효기간은 사라지고 중단된 사유가 종료된 그때부터 시효가 새롭게 진행됩니다. 

즉, 통장압류가 되면 소멸시효는 중단이 되기 때문에 채권소멸시효는 의미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채권자가 시효가 끝나갈때까지 어떠한 조치도 하지 않다가 시효가 끝나는 몇 일을 앞두고 통장을 압류하게 되도 시효는 중단되기 때문에 현재 압류 등이 없다고 해도 걱정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10년이라는 시간을 기다리는 것은 쉬운일은 아니기 때문에 채권소멸시효가 끝나기를 기다리기 힘들다고 느낀다면 더 현실적인 방법에 대해서 고민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가능한 곳

통장압류 확인 방법 2가지

통장압류 확인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직접이체, 현금인출
2. 은행 문의

본인의 계좌에서 스마트폰 뱅킹 이체나 ATM에서 직접 이체를 해보시면 되는데요. 이체나 인출을 했을때 오류 코드로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별다른 이유없이 현금인출이나 이체가 안될경우 오류코드를 은행에 직접 문의를 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통장압류 해지하는 방법

통장압류를 해지하는 방법은 채권자와 협의하는 방법 또는 법원에 항소하는 방법, 개인회생이나 파산신청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급여 압류 피하는 법

마무리

통장압류 소멸시효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통장압류 해지 방법도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시고 원하시는대로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