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모기 퇴치 방법 (집안 모기 없애는 방법)

모기 퇴치 방법 (집안 모기 없애는 방법)

모기 퇴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 집안에 모기가 많으면 밤잠을 이루기도 힘들고 질병까지도 전파되기 때문에 여름철 모기퇴치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모기는 습하고 더운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집안에 습도 조절을 하고 물이 고여있지 않도록 실내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올 여름 모기 없이 지낼 수 있도록 모기 퇴치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모기 퇴치 방법

모기 퇴치를 하기 위해서 가장 신경써야하는 부분은 습도 조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모기는 습한곳을 좋하기 때문에 집안이 습하지 않도록 신경써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기 퇴치 방법

[이미지 출처 : 미리캔버스 홈페이지 ]

특히, 모기는 어두운 색 쪽으로 모이는 습성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밝은색 옷보다 어두운 색옷을 입었을 때 모기에 물릴 확률이 높다고 해서 침구도 옷도 밝은색으로 바꿔주는 것이 모기를 피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또, 모기가 들어올수 있는 배수구를 스타킹이나 방충망을 이용해서 배수구 통로를 차단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세스코 가정집 비용|세스코 무료진단 신청

샤워 하기

땀을 많이 흘리는 아이들의 경우에는 어른과 비교했을 때 몸에 열도 많아서 모기들이 좋아하는 냄새로 어른보다는 아이들이 모기에 많이 물리곤 합니다. 잠들기 전 샤워로 땀냄새를 없애면 숙면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라벤더

라벤더 향은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것 뿐만 아니라 신경을 안정 시키는데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모기 퇴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전기 모기채

모기약을 자주 사용을 했지만 아이들이 있는 집안에는 모기약을 뿌리는것이 조금은 조심스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기 모기채를 사용해서 모기를 잡는것도 도움이 되는데, 아이들 손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서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천연 모기 기피제 만들기

모기약을 사용하는 것이 조심스러운 분들은 요즘은 집안에서 간단하게 천연 모기 기피제를 만들어서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모기는 계피 향을 특히, 싫어하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이것을 활용을 해서 모기 기피제를 만드는것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 준비물 : 에탄올 100g/ 계피 20g/ 밀폐 유리 용기/ 정제수/ 여과지
  1. 계피 20g를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유리 용기에 넣습니다.
  2. 계피를 넣은 유리 용기에 에탄올 100g을 담고 밀봉해서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서늘한 곳에 넣어 둡니다.
  3. 15일정도 숙성을 시킨 계피를 꺼내 계피 찌꺼기를 여과지로 걸러냅니다.
  4. 계피가 우러난 용액을 3대 7 비율로 정제수와 섞어 분문기에 옮겨 담아 줍니다.
  5. 야외 활동 시 조금 씩 뿌려서 사용을 합니다.

천연 모기기피제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게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셔서 본인이 따라하기 쉬운것으로 한번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 베이킹소다 사용법 (빨래,과일세척,화장실청소)

모기 퇴치제 추천

홈매트 모기퇴치제는 45일동안 모기 퇴치 효과가 지속되어 간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어서 강도조절을 통해서 상황에 따라 시간, 강도를 맞춤 설정할 수 있는 모기 퇴치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외에도 시중에는 유인제나 자외선을 사용해서 모기를 퇴치하는 다양한 유형의 모기 퇴치기 또는 트랩이 있는데 모기를 고전압전류망으로 감전시켜 제거하는 장치로 모기를 잡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기퇴치 앱

앱 하나로 모기 퇴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벌레 퇴치 어플을 활용해서 초음파를 발생해 모기를 멀리 쫓아내는 것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퇴치 주파수를 제공하고 장소 별 모기 대처법, 모기에 물렸을 때 할 수 있는 민간요법 등의 정보를 제공해주니 모기 퇴치 어플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모기 퇴치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모기는 양파나 양파 껍질을 싫어하고, 레몬이나 오렌지 껍질을 바싹 말려 두면 모기 뿐만 아니라 해충 쫓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 LG 에어컨 청소 비용 서비스센터 예약 세척서비스 신청 방법

▶️ 삼성 에어컨 청소 비용 (삼성케어플러스 신청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