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을 오래 사용하면 배터리가 빨리 방전되어버리거나 충전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휴대폰 배터리 수명 

핸드폰은 배터리가 소모성 제품이기 때문에 오래 사용을 하면 충전 효율이 떨어지게 되면서 쉽게 방전이 됩니다. 통계를 보면 1000회의 충전을 할 경우 핸드폰 배터리 수명이 70% 정도로 줄어든다고해서 평소에 갑자기 배터리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느껴지면 서비스센터에서 핸드폰 배터리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휴대폰 배터리 교체비용은 기기에 따라서 다르지만 평균 4~6만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비싼 가격은 아니지만 갤럭시가 아이폰보다 조금 더 싸게 교체된다고 합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휴대폰 기기 자체가 노후화돼서 쉽게 고장이 날수도 있고,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때, 배터리 수명에만 문제가 있다면 배터리 교체만 하면 되지만 기기를 오래 사용하기도 했고, 자주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판단 된다면 본인의 경우에는 스마트폰 자체를 교체 하기도 합니다. 

지속적으로 고장이 발생하게 될 경우 핸드폰 배터리만 교체하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요즘 휴대폰으로 넷플릭스 고화질 시청을 하거나 넷플릭스 파티 등이 흥행을 하다 보니 이로 인해서 배터리에 부담을 주게 되면서 수명을 확인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하는 방법은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삼성멤버스 앱을 통한 방법 입니다. 따로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삼성에서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앱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1. 갤럭시 삼성멤버스 앱을 선택합니다. 
  2. 제일 하단 ‘도움받기’ 를 선택합니다. 
  3. 화면 중간에 위치한 자가진단 테스트 항목보기 를 선택합니다. 
  4.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세요.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배터리 수명 확인을 완료하셨다면 또다른 성능을 확인 해보세요.

📌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 및 악성코드 제거 방법

폰인포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폰인포 앱을 설치 하신 후 배터리 수명 확인을 합니다.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앱을 설치 했다면 다음과 같이 확인 합니다. 

  • 폰인포(phone info sam) 앱 실행
  • 메뉴 중 PERSONAL 클릭
  • 제일 하단 배터리 디스차지 사이클 확인

해당 배터리 사이클의 측정 횟수를 확인 하고, 측정결과에 500회를 넘어 간 경우 효율이 떨어지기 시작한 단계로 보시면 됩니다. 단, 개인차기 있을수 있습니다. 

폰인포 앱 설치

배터리 사이클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배터리 사이클 앱 설치 후 배터리 수명 확인을 합니다.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어플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다음과 같이 확인 합니다. 

  • 설치한 배터리 사이클 앱을 실행 합니다. 
  • 메인화면에서 화면을 왼쪽을 밀어서 옮깁니다.
  • 배터리 정보를 확인 합니다.

배터리 상태 체크와 배터리 수명 확인은 Cycle 충전 사이클을 확인 합니다. 

배터리 사이클 앱 설치

어큐배터리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어큐배터리 앱을 설치 하신 후 AccuBattery 앱을 실행 합니다. 이 후 본인의 핸드폰 용량을 설계용량으로 입력 하고 몇회 충전을 진행합니다. 여러번 충전후에 실제 충전되는 양과 비교해서 초기 용량 대비 현재의 충전효율을 확인 합니다. 

어큐배터리 어플은 배터리의 용량대비 충전이 얼마나 되었는지 확인 할수 있어서 보다 정확하게 배터리의 상태를 판단 할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기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줄어 들기도 하고, 기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충전이 잘 안되거나 빨리 방전되기도 하니 위 방법으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더보기
휴면예금 찾아줌 잠들어 있는 돈 조회 및 지급신청
농협 무료운세 사주보기 바로가기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및 계좌입금 방법
삼성생명 운세 무료 사이트(토정비결,신년운세,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