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 및 악성코드 제거 방법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 및 악성코드 제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은행업무 또는 증권 프로그램을 더 많이 사용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중요한 작업이 많아진 만큼 보안에 좀 더 신경쓰셔야 합니다. 

핸드폰 속도가 갑자기 느려지거나 화면이 나오지 않는 등 이상한 현상이 감지된다면 바이러스에 의한 문제인지 단순히 휴대폰 기기가 오래 되어 나타나는 현상인지 정확하게 확인을 해주는 것이 필요 합니다.

이런 경우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를 통해 내 기기의 상태를 파악하는 방법 입니다. 


목차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 방법은 안드로이드의 기본 검사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과 앱 설치 후 검사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밀 진단을 원하는 경우에는 앱 설치를 통해서 검사를 하는 것을 더 권장 드리고, 단순히 검사만 해보고 싶은 경우라면 핸드폰 기기에서 제공하는 기본 검사를 진행하셔도 됩니다. 

갤럭시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 방법

갤럭시 휴대폰의 설정 앱에서 ‘디바이스 케어’ 메뉴를 선택 합니다.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

디바이스 케어 > 검사 필요 순서대로 선택 합니다.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

휴대폰 검사 를 터치 하시면 본인 휴대폰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앱에 대한 검사를 진행 합니다.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

검사가 완료 되면 문제가 없을 경우에는 ‘문제 발견 안 됨’으로 정리 됩니다. 

검사 완료까지 진행되는 시간은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앱 갯수에 따라서 달라질수 있습닌다. 앱 설치가 많은 경우 보통 5분정도가 소요 되며, 바이러스 검사 중에 화면을 이탈할 경우 검사가 중지되니 100%가 보일때 까지 화면을 유지시켜 주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

이처럼 갤럭시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 기능은 삼성과  MCAfee라는 보안기업이 연계되어 제공하는 서비스 인것 같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여러 앱을 설치하고 파일을 설치 하다보면 필요없는 파일이 설치 될수 있어서 이러한 바이러스 검사 기능은 필요한것 같습니다. 

감지된 보안 위협 없음 과 문제 발견 안됨이 보인다면 휴대폰에 현재 문제가 없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 자급제폰 개통방법 및 구매 파는곳

Samsung Members 앱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

삼성 휴대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삼성맴버스 앱을 통해서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가능 합니다. 해당 앱은 검진 할 수 있는 항목은 소프트웨어나 sim카드로 바이러스 또는 하드웨어적 문제가 발생했는지 사용자가 직접 자가진단 체크가 가능합니다. 

삼성맴버스 앱을 통해서 바이러스 검사 하는 방법은 이전글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하는 글을 참조 하시면 삼성맴버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 휴대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스마트폰 바이러스 검사 앱 알약M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알약’은 휴대폰 검사 전용인 ‘알약M’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국내 1위로 최다 다운로드 수와 정밀한 검사를 지원해주는 앱으로 설치된 앱들의 바이러스 검사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다운로드된 모든 파일을 대상으로 바이러스 검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정확하게 휴대폰을 바이러스로부터 치료 할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알약M‘ 검색 후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

앱을 실행하고 사용자 이용 약관에 동의 하며, 모든 권한을 허용 합니다. 

  • 사용정보 접근 허용
  • 알림 접근 허용

검사 항목을 선택 해 검사하기를 누릅니다. 

알약M 앱에서는 앱 설치파일(감염 가능성이 높은 APK 파일) 검사와 전체 파일 검사가 가능합니다. 기본설정에서 제공되는 앱 바이러스 검사로 진행을 하셔도 되고, ‘전체파일’ 을 체크해 정밀 바이러스 검사를 하셔도 됩니다. 

알약M 앱 설치

여기까지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 및 악성코드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휴대폰으로 할수 있는 것이 많아진 만큼 악성코드가 심어질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휴대폰 바이러스 검사를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더보기

대상포진 예방접종 무료 가격 및 대상자 조회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및 지역별 요금계산 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잠들어 있는 돈 조회 및 지급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