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학교 조리사 월급(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급식소 급여

학교 조리사 월급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급식소 급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교 조리사와 조리원은 동일한 업무를 하고 있지만 조리사의 급여나 대우가 훨씬 좋습니다. 

학교 조리원, 조리사, 조리실무원으로 근무를 하는 경우에는 교욱공무원직으로 해서 매년 전국 학교비정규직연대에 의해 체결된 급여기준으로 월급을 지급받게 되는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급식소 조리사 월급은 기본 1,868,000원 입니다. 이는 최근 조리사 월급과 수당 지침으로 변동이 될수 있다는 점 참고하셔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학교 조리사 월급 급식소 급여를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학교 조리사란

학교 급식 조리사란 교육공무직중 하나 입니다. 조리실무원 또는 조리사라고 불리며, 초등학교 유치원, 고등학교, 중학교 단체 급식 조리 준비와 배식에 관련된 업무를 보게 되며, 학교 급식소는 보통 영양교사 > 조리사 > 조리실무사 > 급식도우미 체계로 이루지는데, 조리사의 역할은 영양교사의 식단으로 조리를 하고 위생관리를 합니다. 

학교 급식 조리사는 공무원이 아닌 교육감 소속기관에 근무를 하는 것으로 기간제 근무와 무기계약 근로자 등으로 근무를 하게 되고, 조리사와  조리실무사의 경우에는 방학기간에는 근무를 하지 않습니다. 

▶️ 조리사 면허증 발급 방법 (자격, 발급기관)

학교 조리사 월급

학교 급식 조리사는 조리직 공무원이라고 해서 공무원 대우를 받게 되는 직업으로 첫 월급은 보통 180만원 정도이며, 년도수가 쌓이게 되면서 월급도 오르게 됩니다. 단, 학교 조리사와 조리원은 방학기간에는 근무를 하지 않기 때문에 근무기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무 일수에 따라 급여가 정해집니다.

특히, 학교 조리사 월급 및 수당은 그해에 정해진 육청의 교육공무직 인건비 지급 기준에 의해서 달라지게 되며, 현재 학교 조리사와 조리실무사 기본급은1,868,000원이 책정 되어 있습니다.

학교 조리사 월급

▶️ 영양사도우미 구인구직 바로가기 홈페이지

학교 조리사 수당

학교 조리사 월급 이외 급식비, 명절휴가비, 정기상여금, 근속수당, 가족수당, 위험근무수당, 면허수당 등이 있습니다. 근속수당의 경우에는 연차에 따라 지급되는 수당입니다. 

급여종류 조리사 조리실무사
기본급 1,868,000원 1,868,000원
급식비 월14만원 월 14만원
명절휴가비 140만원 140만원
정기상여금 900,000원 900,000원
근속수당 차등지급 차등지급
가족수당 차등지급 차등지급
위험근무수당 월 5만원 월 5만원
면허수당 월 93,400원

가족수당의 경우에는 배우자와 자녀수에 따라 별도의 수당이 지급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급여표는 각 지자체나 소속학교, 기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학교 조리사 채용

워크넷, 푸드앤잡, 교육청 인력풀 사이트에서는 학교 조리사 채용 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교육청 인력풀 채용 공고는 각 지역 교육청 인력풀에서 채용공고 확인이 가능합니다.

워크넷 조리원 구인

 

학교 조리사 채용 공고는 워크넷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사람인, 잡코리아 등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에서 학교 조리실무사 모집 공고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학교 조리사 월급

[ 출처 : 워크넷 홈페이지]

▶️ 워크넷 홈페이지 구인구직 신청 바로가기

푸드앤잡 조리사 채용

학교 조리사 월급

푸드앤잡 홈페이지에서는 조리사 뿐만 아니라 레스토랑 식당 요리사, 주방장, 조리실무원, 주방보조 등을 채용하는 전문 일자리 채용 사이트 입니다. 최근까지도 많은분들이 이용하는 구인 사이트으로 참고하셔서 도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푸드앤잡 홈페이지 ↗️

학교 조리사 월급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보통 초임 연봉은 1800~2200만원 정도로 보면 되고, 연차가 높아질수록 급여도 올라간다고 생각을 하면 될것 같습니다. 학교 마다 근무 환경이나  복지 혜택에 차이도 있을 수 있지만 보통은 비슷한 환경이라고 합니다. 또, 연봉 역시 학교마다 차이가 조금씩 있을 수 있기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근무를 원하는 곳에 자세히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더 알아보기

60대 일자리 구하기 중장년 일자리 사이트(40대,50대,60대,70대)

시니어 일자리 신청 및 참여 방법 확인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자세히 보기|내일배움카드 활용방법

보건증 발급 병원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