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 방법 및 무상수거 품목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 방법 및 무상수거 품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형폐기물을 버릴때는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가전제품을 무료로 방문하여 수거하는 서비스를 이용해볼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전자제품 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 운영하고 있는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 할수 있지만 몇가지 제약이 있기 때문에 버리려고 하는 물건이 무상수거품목에 해당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 방법과 품목을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폐가전 무상방문수거란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서는 회원가입 및 수수료 없이 지정된 장소까지 운반하지 않아도 수거 기사님이 직접 방문해 폐가전제품을 수거해 가는 서비스를 입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은 폐가전 무상수거 배출예약시스템 홈페이지 또는 1599-0903으로 예약 접수가 가능 합니다. 

폐가전 무상수거 품목

폐가전 무상수거 서비스는 비용이 발생되지 않으며, 지정된 장소에 직접 내려둘 필요가 없습니다. 수거한 폐가전은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처리 또는 폐기가 되기 때문에 환경에도 도움이 되며, 신청자 입장에서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부담없이 가전을 폐기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버려야할 가전제품의 크기와 수량에 따라서 단일수거 가능 품목과 다량배출 품목으로 나뉘어 볼수 있습니다.  단일 품목은 폐가전 하나만 무상수거 신청을 할 경우에도 기사남이 방문하는 것으로, 보통 대형가전으로 냉장고, 세탁기 등이 있고, 세트품목은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야 하는 가전으로 대표적으로 오디오 등을 말합니다. 

다량 배출 품목은 소형가전으로 가습기, 청소기, 다리미, 휴대폰 등 일정 수량5가지가 있을 경우에만 수거가 가능합니다.

폐가전 무상수거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일수거 품목
  • 세트 품목
  • 다량 배출 품목

단일수거 가능품목은 최소 1개 이상 수거요청을 할수 있고, 다량 배출 품목은 5개 이상이 되어야 예약이 가능합니다. 즉, 소형가전만 버려야 할때는 5개가 안된다면 무상방문 서비스이용이 불가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접속 하신 후 폐가전 무상수거 품목 메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 방법

폐가전 무상배출 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방문수거 예약이 가능 합니다. 무료수거 신청 접수 절차는 접수 → 동의 → 예약 → 확인 → 수거 순으로 진행 됩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

1. 폐가전 무상배출 예약시스템 홈페이지 접속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

홈페이지 접속 하신 후 메인화면에서 수거예약하기를 통해 예약 가능한 날짜를 확인 합니다. 

  • 약관 동의 및 개인정보 입력
  •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배출 희망일자 입력
  • 주거구분(아파트, 연립주택 등)
  • 엘리베이터 유무 입력

2. 배출 품목 입력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

단일수거품목 1개 이상, 다량배출품목은 5개 이상인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거 신청할 가전제품을 검색 하신 후 조건에 맞게 선택 합니다. 

  • 1개 이상 :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
  • 5개 이상 : 컴퓨터, 프린터, 오디오, 휴대폰 등

단, TV의 경우 crt/lcd/프로젝션 TV로 구분하여 선택하고, 냉장고 역시 가정용/양문형/업소용/김치냉장고 등 세부 선택을 합니다. 

3. 예약 완료

배출할 품목을 모두 선택 한 경우 예약된 사항을 다시 한번 확인 합니다. 배출품목과 기본정보를 확인 하신 후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예약 신청을 완료 합니다. 예약 신청이 완료 된 경우 배출 희망일 전 안내 메시지가 발송 됩니다. 

무료수거 예약

가전제품 무료수거 불가능한 품목

  1. 훼손된 가전제품
  2. 분해된 가전제품
  3. 맞춤 제작된 대형 가전제품
  4.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제품
  5. 소형 폐가전만 버릴 경우 5개 미만인 경우
  6. 폐가구, 안마의자, 악기, 전기장판, 운동기구(렁닝머신 제외)

자주묻는 질문

Q. 수거예약 취소가 가능한가요?

A. 수거예약을 취소하시는 방법은 대표전화 1599-0903 또는 인터넷(www.15990903.or.kr/)을 통해 가능 합니다. 

Q. 콜센터 연락이 잘 안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통화량이 급증할 경우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오후 2시 이후 연락 주시면 좀 더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Q. 인터넷 접수 시 방문일자는 지정되나요?

A. 방문일자는 본인이 입력한 희망배출일 하루전 저녁 6시 이후에 지정됩니다. 방문하는 기사님 인적 사항이 문자로 전송되며, 문의 사항은 1599-0903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 방법 및 무상수거 품목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폐가전을 버려야 하는데 개인이 직접 처리하기에는 복잡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무거운 물건들의 경우에는 밖으로 배출하는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해당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무상수거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세스코 가정집 비용|세스코 무료진단 신청

이사짐 컨테이너 보관비용 창고 보관료

정수기 렌탈 소유권 이전 만료 후 사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