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3초만에 송금, 프사 알아보기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카톡을 보냈는데 상대방이 읽지 않고 있는 상태라면 내가 혹시 차단을 당한건 아닌지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특히 프로필 사진이 오랫동안 바뀌지 않아도 차단을 의심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송금을 통해서 카톡 차단 확인을 할수 있었는데 현재는 그 방법으로는 확인이 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 어떤 방법으로 카카오톡 차단 확인을 할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

 

카톡 차단 확인법(송금, 추천친구, 프로필, 단톡방) 등에 대한 정보를 모아서 정리했습니다.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3초만에 송금, 프사 알아보기

  • 같이보면 좋은 글 목록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문의 이젠 이렇게 하세요

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주의사항

국립자연휴양림 예약방법- 숲나들e |자연휴양림 TOP10 추천

목차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

카카오톡 차단 확인을 위해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돌아오는 답변은 상대방의 친구차단 여부를 확인할수 있는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다 입니다. 

이 방법은 공식적으로 알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지 않고 있다는 말이기 때문에 우리는 비공식적으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카톡 송금 반환여부

카톡 차단 확인을 할때 상대방에게 송금표시가 있는지 먼저 보게 됩니다. 그런데 결과적으로 송금과 친구차단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카카오톡 차단이 되어도 송금 버튼이 그대로 있습니다. 

이때, 카카오페이 사용으로 카톡 송금을 보내면 돈은 보내지게 되는데 상대방에게 돈을 받을 것인지에 대한 메시지는 가지 않게 됩니다. 즉, 내가 차단을 당하게 되면 3일뒤 자연스럽게 취소 처리가 되어 돈이 반환이 되게됩니다. 

차단을 당한게 아닌경우에는 친구가 돈을 수령하거나 내게 메시지를 다시 보내게 됩니다. 

단체 채팅방 초대

단체 채팅방 초대로 카톡 차단 확인을 하는 방법 입니다. 

이 방법은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톡 채팅메뉴에서 상단 채팅아이콘을 누른 후 일반 채팅으로 들어가서 대화상대 초대를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주의할점은 차단 상태를 확인하고 싶은 상대방과 다른 친구 한명을 더 초대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초대 후 메세지를 보낸 후 대화상대 목록에 친구가 없다면 나를 차단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방법은 단톡방을 새롭게 개설을 해야 하고, 또 다른 친구를 더 초대를 해야 하는것이기에 상대방에게 양해를 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메세지를 보내야만 확인이 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나를 차단하지 않은 경우에는 조금은 불편할수 있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셔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친구

추천 친구를 활용해서 카톡 차단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카카오톡 기능에는 자동으로 친구를 추천해주는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을 통해 카카오톡 차단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1. 먼저 확인하고 싶은 상대방의 연락처를 핸드폰에서 삭제를 합니다. 

2.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을 차단합니다. 

3. 상단 맨 오른쪽 톱니바퀴 아이콘 > 친구관리 > 차단 친구 관리에서 내가 차단한 친구의 목록을 확인합니다. 

4. 상대방 이름 옆 관리를 클릭한후 차단해제를 누릅니다. 이때, 친구추가가 아닌 취소를 눌러주셔야 친구가 삭제 됩니다. 

5. 친구삭제를 완료하신 후 카카오톡 메인 메뉴에서 친구추천목록을 확인합니다. 이때 친구가 나타나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것이 아닙니다. 

가끔 친구목록에 늦게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친구관리 메뉴로 가셔서 새로고침을 해주시면 됩니다. 

추천 친구를 활용해서 차단 확인 방법은 상대방이 “친구 추천 허용”을 켜둔 상태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면 됩니다. 

 

글을 마치며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조금 귀찮을수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알수있는 방법은 없지만 송금, 단톡방 초대, 추천 친구 등의 방법을 활용하시면 카톡 차단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