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카드 승인번호 조회 방법

카드 승인번호 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승인번호는 카드를 이용한 거래시 생성되는 고유 번호로 카드사에서 자체적으로 해당 거래에 대해 부여하는 일련번호 같은 것입니다. 이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두 동일 합니다. 

카드 승인번호는 평소에는 조회 할 일이 없지만 가끔 국가에서 진행하는 사업이나 기업의 이벤트 등에 사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승인번호 조회는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각 카드사의 이용대금명세서 또는 카드 이용내역 메뉴에서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끔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 사용내역에 모르는 상호명으로 결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결제한 장소의 상호명이 아닌 결제모듈 제공회사의 결제사의 이름이 나오게 됩니다. 이런 결제 회사들을 통해 결제된 내역이 궁금하신 경우에는 결제사의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 합니다. 

▶️ KCP 결제내역 확인 조회 방법(한국사이버결제 내역)

카드 승인번호 조회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카드 승인번호 조회

카드 승인번호 조회는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승인번호를 확인 할때 매출내역을 확인 해야 합니다. 매출내역 확인은 콜센터, 카드사 웹사이트, 모바일 앱  등에서 확인 가능하며, 승인번호는 개별 매출 건 한 건에 대한 확인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모두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카드 승인은 가맹점에서 결제한 부분을 카드사에서 승인한 결제건을 말합니다. 이후 매출 전표를 카드사에서 매입해야 결제가 마무리 되었지만, 전표매입을 기준으로 조회하는 화면에서는 카드 승인 시점에 대한 내역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이를 모두 통합해 하나의 메뉴로 만들어 승인내역 확인이 간편해졌습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 

카드 승인번호 조회

  1. 현대카드 홈페이지 접속 합니다.
  2. 상단 메뉴 ‘my Account > 이용대금명세서’ 를 선택 합니다. 
  3. 원하는 확인 기간을 설정 합니다.
  4. 이용내역에서 원하는 내역을 선택 합니다. 
  5. 영수증 인쇄를 선택 합니다. 
  6. 카드매출전표에서 승인번호를 확인 합니다. 

카드 승인번호 확인 또는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각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 가능 합니다. 


🔽 더 알아보기

▶️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H-Coin 전환 계좌 송금 방법

▶️ NH농협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ARS 분실신고 상담

▶️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KB 신용카드 결제일

▶️ 신용카드 보험료 납부 방법(신용카드 납부 가능 보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