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인터넷 발급 알아보기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종학력증명서는 최종학력을 증명하는 문서인데요. 보통은 진학 하거나 또는 취업하는 경우에 제출하는 서류로 많이 사용 됩니다.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은 졸업한 학교 또는 주민센터에서 방문해서 받는방법과 인터넷을 이용한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한 발급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인터넷 발급 알아보기

목차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

최종학력증명서는 정부24 사이트에서 자주찾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증명서는 초중등학교 졸업(예정)증명과 대학(교) 졸업증명,대학(교) 졸업예정증명, 폐교대학 졸업증명서로 구분되어 있으니 본인이 필요한 서류를 선택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받기

정부24 접속

정부24 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그런 후 메인화면 자주찾는 서비스 검색창에 ‘최종학력증명서’를 입력 하신 후 ‘대학(교) 졸업증명’을 선택합니다. 

만약 초중등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또는 대학 제증명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자주찾는 서비스 항목‘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

안내 및 신청

민원안내를 확인 하신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세요.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

정보입력 및 수령기관 선택

학교 정보와 발급부수를 입력하신 후 방문하여 증명서를 수령할 기관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세요. 

신청완료

신청을 완료하시면 접수번호와 처리상태, 교부기관을 확인하세요. 그런 후 수수료와 신분증을 챙겨서 해당 기관에 방문 하셔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및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

▶️ 대학교 자퇴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출력, 조회 방법

마치며

이번글은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신청하시고 해당 기관에서 수령만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