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차량번호 소유자 조회 무료 차주 확인 방법

차량번호 소유자 조회 무료 차주 확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번호를 통해서 차주 소유자 및 차대번호, 시세, 등록일, 연식 등 차량에 대한 기본정보 확인이 가능 합니다. 또, 타인명의 차량 또한 동의 범위에 따라서 조회가 가능 합니다. 

보통은 차량의 상태가 궁금할때 차량등록 원부를 발급 받아서 확인을 하지만, 이같은 경우에는 절차가 어렵기 때문에 차량번호 조회를 통해서 사고이력, 압류, 사고, 정비, 도난, 침수차 등의 정보를 확인 합니다. 

차량번호 소유자 조회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차량번호 소유자 조회

본인 및 매매용 차량번호 조회 서비스 수수료는 2023.12.31까지 한시적 면제 됩니다. 단, 타인명의 차량번호는 동의와 미동의에 따라서 수수료가 다르게 적용 되며, 조회 항목 갯수로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차량번호 소유자 조회 비용 무료 항목

✅ 차량 번호판 조회 항목

  • 소유자 본인 : 차대번호, 차명, 등록일, 연식, 차량검사 유효기간, 이전횟수, 영업등록횟수, 검사이력, 정비이력, 중고차성능점검이력, 의무보험가입정보, 자동차세체납이력, 압류등록 이력, 저당권등록이력, 폐차정보, 주행거리 이력, 튜닝이력, 전손처리 정보 조회 등

✅ 타인명의 차량번호 조회 항목

  • 타인의 동의 없이 조회를 할 경우 기본정보, 검사이력, 정보이력횟수, 중고차성능점검횟수, 의무보험가입여부, 자동차세체납횟수, 압류, 저당건수, 폐차인수증명서 발급여부, 국토인정정보 조회 등

※ 침수 차량 조회 서비스는 매매상품용자동차 및 타인명의(동의)자동차 조회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차량번호 소유자 조회(자동차365)

예전에는 대국민포털 사이트에서 차량 번호 소유자 조회를 했었지만, 현재는 자동차365 홈페이지 변화로 관련 메뉴가 자동차365 홈페이지로 이동 되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car365를 검색 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자동차365 홈페이지

1. 자동차365 홈페이지 접속

차량번호 소유자 조회

자동차365 홈페이지 접속 후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주요서비스’에서 ‘통합이력조회’를 선택 합니다. 

2. 통합이력 조회

차량번호 소유자 조회

통합이력 조회에서 본인이 원하는 메뉴를 선택 합니다. 내 차량의 정보 공개 여부 및 타인 차량 정보 조회, 과거 결제했던 내역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3. 간편인증 로그인

간편인증 로그인을 진행 합니다. 회원가입 없이 비회원 >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차량 검사이력, 정비이력, 성능점검이력, 체납이력, 압류이력, 저당권이력, 주행거리이력, 튜닝이력, 전손처리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조회 가능합니다. 

차량번호 조회(카히스토리)

1. 카히스토리 홈페이지 접속

차량번호 소유자 조회

카히스토리 홈페이지 접속 후 차량번호 조회가 필요한 번호를 입력 후 조회하기를 선택 합니다. 

2. 사고이력 조회

차량번호 소유자 조회

휴대폰 인증과 수수료 결제 시 해당 정보 조회 가능합니다.

카히스토리 홈페이지에서는 5건 이하 조회 시 건당 770원의 수수료가 발생 합니다. 이제는 직접 해당 차량의 사고 내역 및 세부 수리내역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히스토리 홈페이지

자동차 등록원부 조회

차량번호 소유자 조회

자동차 등록원부는 자동차의 신분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주 이름과, 차량번호만 알고 있으면 자동차 등록원부 열람이 가능합니다. 

보통 중고차 거래 전에 차량 이전 내용, 정기검사 이력, 압류, 저당 등 모든 내용을 합니다. 또, 타인도 조회가 가능 하기 때문에 타인 소유의 차량이라도 소유자 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자동차등록원부는 정부24에서 조회 가능하면 인터넷 발급 및 무료 열람 가능합니다. 

▶️ 자동차등록원부 무료 열람(정부24 바로가기) 

이력 조회 수수료

차량번호 소유자 조회 서비스는 수수료가 부과 되며, 수수료는 조회할 정보의 개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 타인미동의 차량 : 최소 5개
  • 본인,  타인동의, 매매용차량 : 최소 3개 이상

✅ 신용카드 기준 수수료 

구분 3개 5개 7개 10개
타인동의차량 135원 225원 315원 450원
타인미동의차량 112원 157원 225원

2021년 12월 29일~2023년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본인 차량과 매매용 차량조회는 수수료가 면제 됩니다. 

차량번호 소유자 조회 무료 차주 확인 방법에 대하여 정리했습니다. 


🔽 더 알아보기

자동차 환급금 조회|5년이상 자동차 환급금

교통범칙금 조회 어플 차량번호로 과태료 조회

신호위반 과태료 벌금 조회 및 벌점 감면 받는 방법

음주운전 벌금 조회 및 감면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