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중고나라 사기 조회 방법- 거래 전 전화번호 확인

중고나라 사기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거래 시 판매자를 신뢰해도 되는지 부터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꼼꼼하게 확인을 해도 당하는게 사기 이기 때문에 두번 세번 확인하신 후 안전한 거래를 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오늘은 중고나라 사기 조회 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중고나라 사기 전화번호 또는 계좌번호 조회는 경찰청 사이버수사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중고 거래 사기 조회 사이트

중고나라 사기 조회

[이전글] 당근마켓 PC버전 다운 방법


목차

중고나라 사기 조회

중고거래는 내가 사고 싶은 물건을 조금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정말 많습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있지만 여전히 모르고 당하시는분들이 많아 마음이 아픕니다.

중고나라 사기 조회 방법은 물건을 사기 전 반드시 꼭 확인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특히 택배거래시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다면 가격이 조금 저렴해도 몇번이고 확인을 해보아야 합니다. 만원 아끼려다 오히려 몇십만원의 손해를 볼수 있기 때문이죠. 

중고나라 사기 조회 사이트 이용방법을 이글을 통해 모두 확인하시고 안전한 거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홈페이지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 상단에 사기 의심 전화 계좌조회 항목에 거래대상 휴대폰 번호 또는 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사이버 사기 피해 신고 여부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중고나라 사기 조회

전화번호와 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최근 3개월동안 3회 이상 신고 접수된 번호와 본인이 입력한 번호를 비교한 결과를 볼수 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신고 접수를 하지 않은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모든 결과에 대해서 사기 여부를 판단하기는 어려울수 있습니다. 

다만, 우리는 어떻게든 사기를 예방해야 하기 때문에 최소한 이런 방법으로 라도 중고나라 사기 조회를 해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더치트 무료조회

중고나라 사기 조회는 더치트에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더치트 무료조회는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더치트 앱을 다운 받은 후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더치트 모바일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메인 화면에서 의심스러운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를 검색 하시면 결과가 나옵니다. 이때 피해가 없는 경우 피해없음으로 나오거나, 피해가 있는 경우는 그에 따른 피해사실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의심되는 판매자가 있는 경우 피해 등록 감시에 등록을 하게 되면 나중에라도 피해 사례가 나타나게 되면 알림을 받을수 있습니다.

더치트 무료조회 앱을 이용하기 힘드신 분들은 PC에서 더치트를 검색하신 후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용하셔도 됩니다. 

더치트 무료조회

네이버 카페 더치트 무료 조회

네이버 카페 중고나라에 접속을 하시면 메인화면에서 바로 더치트 무료조회를 하실 수 있는 창이 하나 있는데 여기서 바로 휴대전화 번호 또는 계좌번호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중고나라 사기 대응방법

사이버 사기는 아무리 꼼꼼하게 체크를 해도 한순간에 실수로 당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사이버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주의사항을 반드시 기억하시고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1. 인터넷 거래 시 신용카드를 이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쇼핑몰 역시 신뢰할수 있는 곳을 이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3. 오픈마켓에서 거래를 할때도 사업자 정보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정상적인 가격 범위를 벗어나 너무 저렴한 가격에 거래를 제한 하면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5. 직거래 시에는 직접 만나서 물품을 받고 거래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중고나라 사기 조회 사이트는 중고거래를 많이 하시는분들이나 인터넷 쇼핑을 자주 하시는분들이 반드시 알아두셔야 하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기억해두시면 좋습니다. 사기라는 것은 우리가 아무리 피하려고 노력해도 당할수 있는 것이기때문에 이렇게라도 예방할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