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 인터넷 홈택스 조회 방법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업종코드 확인서는 정부지원금 또는 청년 중소기업 전세자금 대출, 세금 혜택 등 각종 정책자금의 기준이 되어지기 때문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각 지원부처에서 주업종코드 확인서를 요청 하는 경우, 지점 방문없이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양식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출력 후 회사 직인 또는 명판을 찍어 제출 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 방법을 확인 합니다.


주업종코드 확인서

주업종코드란 사업자등록을 할때 주업종으로 등록한 업종과 업태를 말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국세청 기준으로 해당 소속 중소기업이 발급한 주업종코드 확인자료를 필요로 합니다. 

주업종코드 확인서라는 증명서가 별도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고, 주업종코드가 표기된 인터넷 화면을 출력해 회사 명판과 직인을 찍으면 주업종코드 확인 자료가 됩니다.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

주업종코드는 6자리 숫자로 되어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 시 선택한 업종 중에서 주된 업종을 뜻하는 표준산업분류 코드를 뜻합니다. 주업종코드는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 대출을 신청 할때 대상 기업에 해당 되는지 확인 하기 위해 제출 하는 서류이기에 개인이 발급 받을 수 없습니다.  

해당 서류가 필요한 분들은 소속기업 인사팀이나 회계팀에 요청하여 주업종코드 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주업종코드 확인서

  1.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합니다.
  2. 공동 인증서 또는 간편 로그인을 합니다. 
  3. 개인으로 로그인이 되었거나, 다른 사업장 코드를 확인 하기 위해서 ‘사업장 선택’ 클릭 합니다. 
  4. 좌측 상단 ‘my 홈택스’ 선택 합니다. 
  5. 좌측 하단 ‘기타 세무정보’ > ‘사업자등록사항 및 담당자 안내’ 를 선택 합니다. 
  6. 우측 상세보기에 ‘보기’를 선택 합니다. 

상세보기 화면에 주업종코드 숫자를 확인 하시고 인쇄 버튼을 눌러 출력 합니다. 인쇄 후 회사 명판과 직인을 찍으시면 주업종코드확인서 확인 자료로 활용해 볼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홈택스 상담 문의

 

주업종코드 확인서

홈택스 홈페이지에서는 궁금한 내용을 상담 신청을 하면 답변을 받아 볼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 하기 전 다른 분들의 인터넷상담사례를 보시고 문제점을 직접 해결해 볼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자주묻는 질문을 통해서도 다양한 문제점을 확인 가능 합니다.

홈택스에서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 조회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홈택스 이용 시 코드 확인이 안될 경우에는 상담신청 후 자세한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더 알아보기

병적증명서 인터넷 발급(병역증명서)방법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시간 수수료 확인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신청 방법, 차량등록증 재발급 수수료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대리 발급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