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24시 약국, 당번 약국 찾기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요일 이나 공휴일에 갑자기 몸이 아프거나, 몸 컨디션이 좋지 않아 병원을 가기엔 애매 하다고 생각 될때 약국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의점 상비약의 경우에는 일부만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약을 구하기는 쉽지 않을때가 더 많습니다. 

오늘은 일요일 약국 문여는 24시간 약국 찾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목차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찾기

일요일 문 여는 약국 검색 방법으로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과 응급의료포털 사이트에서 주변에 위치한 약국 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대한사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에서는 휴일지킴이 약국/ 연중무휴약국/  공공심야약국에 대한 정보를 대표적으로 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선택을 하시고 날짜, 시간, 지역을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날짜, 시간, 지역을 입력 하면 약국명, 위치, 연락처, 운영시간에 대해서 나오는데 홈페이지에 대한 정보가 100% 맞다고 할순 없기 때문에 방문전 미리 연락을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일요일 약국 문여는곳

24시간 약국, 당번 약국, 일요일에도 문을 여는  약국 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 하지만, 방문전 반드시 전화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

당번 약국 찾기

중앙응급의료센터 홈페이지에서 당번 약국 확인이 가능 합니다.

중앙응급의료센터

공휴일, 연휴에도 문을 여는 약국을 찾을 때는 ‘응급의료포털 E-Gen’에서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중앙응급의료센터 홈페이지 접속 후, NEMC스마트 서비스 에서 병원, 약국을 선택 합니다.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지도를 이용하시면 병원과 약국 찾기가 가능 합니다. 단, 진료일과 운영시간을 반드시 체크를 해보셔야 하고 공휴일에도 운영하고 있는 약국에 대한 정보도 확인을 할수 있지만, 실제 정보와 상이 할수 있기 때문에 방문 전 미리 전화를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같은 정보를 엑셀과 한글파일 등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핸드폰 저장해두신 후 아플때 당황하지 마시고 휴일지킴이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 e-gen을 이용하셔서 약국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중앙응급의료센터 홈페이지

굿닥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이라면 한번쯤은 경험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이가 공휴일에 갑자기 아프면 진료를 하는 병원이나 약국을 급하게 찾아보게 됩니다. 당연히 너무 아프면 응급실을 가겠지만 간단한 조치는 동네 병원이나 약국을 찾아서 조치를 할수 있습니다.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굿닥 을 가장 간단하게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1. 병원이나 약국을 찾기 위해서는 내 위치  정보를 공유해야 합니다. 핸드폰에서 위치 아이콘을 켜주세요.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2. 위치 정보를 on 했다면 네이버 검색창에 굿닥을 검색 하신 후 굿닥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3. 내 주변 병원 찾기, 약국찾기 등 검색 창에 병원이나 지금 어이가 아픈지 검색을 합니다. 주제별 찾기 부분에서는 여의사가 하는 곳,  응급진료, 야간진료, 아동병원과 영유아 검진, 어린이 치과, 건강검진, 산재병원 등이 있습니다.

4. 검색창에  본인이 아픈 부위를 검색하면 하단에 해당되는 병원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부터 검색되어 나옵니다.

5. 검색 결과에 따라 간단하게 진료 시간대와 주차가 가능하고 야간진료 가능 여부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처럼 굿닥 홈페이지에서는 공휴일 병원 찾기, 공휴일 약국 찾기 가 가능 합니다. 굿닥 어플을 이용하시면 좀 더 간편하게 이용해볼수 있습니다.

굿닥 홈페이지

여기까지가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찾기 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더보기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 속이 미식거릴때 구토 원인은?

제로데이 택배 가격, 고속버스 퀵서비스 당일배송

영유아 검진 문진표 출력 및 건강인 작성법 2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