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꿀팁(최대 50%)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꿀팁 알아가세요. 인천공항은 단기주차장과 장기주차장으로 나눠져 있고, 이에따라 요금 또한 차이가 있는데요. 이번글은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을 받을수 있는 팁을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인천공항 홈페이지 대중교통 안내 메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꿀팁

인천공항 이용이 어려운분들은 본문내용을 참고하셔서 편리하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전 글]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받는 방법(최대50%할인)

목차

인천공항 주차요금 

인천공항은 단기주차장과 장기주차장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장기 여행, 출장등으로 1일 이상 주차를 해야하는 경우에는 장기주차장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단기주차장 요금 

단기주차장의 경우 소형차, 대형차 구분 없이 기본 30분에 12000원이며, 15분마다 추가요금 600원이 발생합니다. 1일24시간 이용요금은 24,000원입니다. 

장기주차장 요금

장기 주차장은 소형차는 시간당 1000원이고 일 요금은 9000원입니다. 

대형차의 경우 30분당 1200원이고, 일 요금은 12,000원이 됩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인천공항 주차요금 정산은 사전 무인요금정산기, 모바일 앱 등을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정산을 하시고 바로 출차를 하실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산을 하시기 전에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받을수 있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은 할인요금 대상의 경우 주차장 요금이 20%에서 50%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경차, 장애인, 국가유공자(상이등급), 5.18민주유공자(장애등급), 고엽제 후유증환자(장애등급), 장애인 협회 차량 또는 장애인 단체 차량, 그리고 다자녀 가구의 경우에도 50%, 저공해 자동차 1종, 2종 50%, 3종은 20% 까지 할인 됩니다. 

예약주차장 이용, 주차요금, 감면등 자세한 사항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 주차안내 메뉴 하단 이용안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인천공항 주차 예약하기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방법

인천공항을 자가용으로 이용하실대 주의해야 할점이 있습니다.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방문 전 미리 터미널을 체크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각 터미널의 출발층과 도착층 또한 구분되어 있어 출국하는 경우에는 출발 표지판을, 입국하는경우에는 도착 표지판을 따라 움직이셔야 합니다. 

그리고 셔틀버스를 이용할 경우 이동할때 시간이 다소 소요될수 있어 미리 여유롭게 준비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 제1터미널 셔틀버스 – 5~16분 간격 운행, 5~10분 소요
  • 제2터미널 셔틀버스 – 5~16분 간격 운행, 15분 소요

주차요금은 무인요금정산기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정산기에 차량번호를 입력하신후 계산을 하시면 됩니다.

또 하이패스를 장착한 차량의 경우에는 전용차로 통과 시 하이패스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주차요금 5만원 이하만 가능합니다.

주차요금 미리 계산하기

마무리

인천공항 주차요금과 할인받을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주차장을 이용하실때 리무진 버스나 공항철도도 함께 비교해보신 후 본인에게 가장 좋은 방법으로 결정하시면 됩니다. 


🔽 더 알아보기

세금포인트 사용법 할인쇼핑몰, 입장권 안내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호텔, 홈플러스) 유효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