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hwp, pdf)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hwp, pdf)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임장은 본인의 대리인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 로써,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됩니다. 특히, 부동산 거래를 할때 공인중개사분에게 위임을 해야 할때 사용되기도 합니다.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경우 본인이 사용할 부분에 대한 내용이 맞는지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위임장 양식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를 할때 해당 내용이 맞는지 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양식에 들어가야할 내용에는 본인과 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이 반드시 기재되어야 하며, 대리자에게 자신의 모든 권한을 위임한다는 의미에서 도장을 찍을 수 있는 란이 있어야 위임장으로써의 역할을 합니다. 

작성 시 일반 도장이 아닌, 인감 도장이 있어야 합니다. 일반 도장은 어디서든 만들수 있기 때문에 법적 효력이 없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동산 거래 등 법적 효력을 가지고 있는 인감 도장을 가지고 계셔야 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는 주민센터에 방문 할 때 인감증을 미리 만들어 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대리 발급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위임장 양식 작성 방법

위임장 양식 작성 시 단순히 공백지로 주는 것이 아닌 양식에 반드시 비로란 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자신이 어떠한 것으로 위임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기재 해야 합니다. 만약 적혀있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을 할 경우 법적 문제가 발생 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행 시 어떤것에 대한 권리가 적혀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위임장 작성시 주의사항

위임장을 확인했다면 부동산 계약 시 확인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대리 계약 시 먼저 집주인과 통화를 해야 하고, 어떠한 사람에게 대리자로써 권한을 위임했는지, 어떠한 권한을 위임 했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확인을 해야 합니다. 또, 통화하는 자가 명의자 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혹시 문제가 생기는 경우 발생 할 수 있으니 놓치는 것 없이 자세히 확인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네이버 지식백과 위임장 작성방법 예시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람인 홈페이지‘ 를 통해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임장 양식

  1. 사람인 홈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2.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시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연동 하시면 간단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3. 로그인 후 우측 상단 ‘콘텐츠’ 를 클릭 합니다. 
  4. 콘텐츠 페이지 이동 후 상단 취업자료 > 무료 서식 다운로드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5. 총 54개의 위임장 중 필요한 위임장 양식 파일을 다운 받아 사용 하시면 됩니다. 

사람인 홈페이지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하여 정리를 했습니다. 무료 위임장 양식의 경우 인터넷으로 조금만 검색을 해도 쉽게 확인할수 있지만, 본인의 경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고, 알려진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위임장 작성 시 주의해야 할점이나,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부분들을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더보기

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알바 이력서, 영문 이력서)

국비 지원 교육 종류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도시가스 요금 조회 및 지역별 요금계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