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약 검색 방법 (알약 모양, 색상으로 약 이름 찾기) 의약품 검색 사이트

약 검색 방법 (알약 모양, 색상으로 약 이름 찾기) 의약품 검색 사이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의 종류는 다양 하기 때문에 약이 낱개로 있는 경우에는 모양도 다르고, 색상도 달라서 무슨약인지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렇게 색깔과 모양, 재질 등이 다른 이유는 다른 약이랑 헷갈리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렇다고해도 약의 종류가 너무 다양하다보니 약 이름을 아는 것도 어렵습니다. 

여기서부터 약 검색 방법, 약 모양으로 약 이름 찾는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약 검색 방법

의약품 검색 사이트나 어플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어플의 경우 최근 1년간 내가 처방 받은 약의 이력을 자동으로 불러 올수 있습니다. 만약 설치없이 사용 할 수 있는 약학정보원 의약품검색으로 처방받은 약 조회이나 약국에서 구매한 약을 검색 할수 있습니다. 

약학정보원

약학정보원에서 국내 생산의약품 및 수입의약품에 관한 정보로 약 모양으로도 약 이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 약학정보원 홈페이지에서 약에 적힌 문자, 색깔, 모양, 제형, 분할선 등을 선택해서 약 검색이 가능 합니다. 

약 검색 방법

홈페이지 접속 후 약의 이름을 알고 계시다면 메인화면 검색창에 이름을 입력하시면 결과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잘 알고 있는 ‘타이레놀’을 검색 했습니다. 

약 검색 방법

제품 기본 정보와 수입사, 투여방법 등 기본적인 정보와 효능, 효과, 용법·용량, 주의사항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약 검색을 하면 제품 설명서를 보관하지 않아도 약에 대해 필요한 정보와 약 부작용을 상세히 확인 할수 있습니다.

제품명이나 성분명을 모를 때는 상세 검색을 이용 합니다. 상단메뉴 중 의약품 검색 >  의약품 상세검색을 클릭해서 해당 조건에 맞는 의약품 검색 기능을 이용합니다. 회사명으로 검색을 하거나 본인이 아는 정보들을 기입하여 조합하는 방식으로 검색 한 뒤 검사결과에서 의약품을 찾을수 있습니다. 

약학정보원 홈페이지

네이버 의약품사전

약 검색 방법

약의 이름 정도만 알고 있거나 혹시 모르더라도 약의 모양과 색깔, 기타 특이사항만 알고 있어도 네이버 의약품사전을 통해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약 생김새와 색깔 등을 통해서 가장 비슷해 보이는 약 사진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약의 제조사와 성분, 저장방법, 섭취양, 주의사항 등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의 섭취 유의사항과 섭취연령대를 함께 확인 할수 있습니다. 

▶️ 네이버 의약품 사전 바로가기

드러그인포

약 검색 방법

드러그인포 홈페이지에서 의약품 검색이 가능합니다. 상단 검색창에 제품명과 성분별 검색, 제조사나 판매자, 보험코드, 복지부 분류코드별 검색이 가능 합니다. 약품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물론 분류별 검색 내용도 함께 제공 합니다.

▶️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24시 약국, 당번 약국 찾기

▶️ 병원진료기록 조회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확인

몸이 아플때 가까운 병원에서 치료를 받거나, 약국에서 약을 처방 받아서 먹다가 잠시 중단하고 다시 약을 먹으려고 할때, 이 약의 성분이나 저장 방법, 복용 방법 등을 확인 하고자 할때가 있습니다. 

이때 약 봉지나 제품 박스가 있는 경우엔 거기에 있는 내용으로 확인 할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약과 관련된 정보를 약 검색 방법 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더보기

아파트 관리비 할인카드 추천 TOP 3|통신비|학원비|주유 할인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잠들어 있는 돈 조회 및 지급신청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및 계좌입금 방법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호텔, 홈플러스) 유효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