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알뜰폰 통신비 환급금 조회(스마트초이스)

알뜰폰 통신비 환급금 조회(스마트초이스)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비 환급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지만, 알뜰폰 통신비 환급금에 대해서는 아직 모르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본인이 이용하는 통신사 SK, KT, LGU플러스 또는 알뜰폰의 통신비 미환급금은 번호이동 해지의 경우 이용요금을 정산하여 청구하게 되는데 정산과정에서 과납요금 보증금 등 가입자에게 돌려줘야 하는 금액이 발생했을때 통신비 미환금급이 발생 됩니다.

알뜰폰 통신비 환급금 조회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알뜰폰 통신비 환급 조회

통신비 환급 홈페이지 ‘스마트초이스’에 접속 하신 후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 하신 후 SK, LG, KT 알뜰폰 통신비 환급 조회를 진행합니다. 

알뜰폰 통신비 환급

  1.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 접속 합니다. 
  2. 상단 환급/혜택을 클릭 하고, 아래 메뉴 통신 미환급액 조회를 선택 합니다. 
  3. 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를 입력 합니다. 
  4. 환급내역을 확인 하신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5. 환급 신청을 완료 합니다.

통신비 환급금 조회

[출처 :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통신비 환급금외에 본인 받을 수 환급금에 대한 내용이 많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자동차 환급금 조회|5년이상 자동차 환급금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신청 방법|1인 평균 140만원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

1등급 가전 환급 신청 기간 및 대상자 확인

손택스 종합소득세 환급금 환급일 조회 방법(ft.홈택스)

유료방송 미환급 금액 조회

유료방송 미환급금액이란 유료방송 서비스 가입자가 당해 서비스의 해지를 원할때 해지 시점까지의 정산 요금을 납부 한 후 해지를 했으나, 이후 정산결과 선납, 요금 이중납부, 장비보증금 미수령 등의 사유로 발생된 과오납금을 말합니다. 

알뜰폰 통신비 환급

유료방송 미환급액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서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 메뉴에서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원하는 방송사를 선택 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방송사는 케이블 방송사, 위성 방송사 중 선택하시고 본인의 지역을 선택 하고 하단에 조회를 선택하시면 리스트 나옵니다.

▶️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 

미환급금 조회 가능한 통신사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알뜰폰 통신사 유·무선에 대한 미환급액 조회를 통신사에서 직접 조회를 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각 홈페이지 또는 통신사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1. KT 공식 홈페이지 : https://login.kt.com/
  2. LGU+공식 홈페이지 : https://www.lguplus.com/
  3. SK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tworld.co.kr/

▶️ 통신등급 조회 확인 방법 및 올리는 법 (SKT, KT, LGU+)

▶️ 통화내역 조회 방법(SKT,KT,LGU+)

알뜰폰 통신비 환급금 조회 처럼 미환급된 통신비 금액을 통합해서 확인이 가능 한 사이트 스마트초이스를 활용하면 편리하게 통합 조회가 가능 합니다. 통신비 환급금 외에도 국세 환급금 또는 휴면계좌 등 통합 조회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좀 더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 더 알아보기

휴면예금 찾아줌 잠들어 있는 돈 조회 및 지급신청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및 계좌입금 방법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H-Coin 전환 계좌 송금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