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신용카드 보험료 납부 방법(신용카드 납부 가능 보험사)

신용카드 보험료 납부 방법 및 납부 가능 보험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료를 신용카드로 납부를 하게 되면 전월실적 채우기가 수월 하고, 계좌에 현금이 없다고 해도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보험사 마다 카드결제에 제한을 두거나, 보험료 카드결제 방법을 복잡하게 해둔 보험사도 있습니다. 보험사가 카드결제를 피하는 이유는 카드사에서 부담해야하는 수수료가 최대 2% 정도로 적지 않은 금액을 부담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여기서부터 신용카드 보험료 납부 방법 및 납부 가능한 보험사를 확인 하겠습니다. 


목차

신용카드 보험료 납부 방법

신용카드 보험료 납부는 보험사마다 방침이 다르기 때문에 고객센터 상담원을 통해 카드 자동납부 신청을 하거나, 어플을 통해 일일이 납부 했습니다. 보험사별, 보험상품별로 카드납부가 가능한 여부가 모두 다르고, 납부 할수 있는 카드의 종류도 모두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 가입 할때 설계사나 판매점에 신용카드 보험료 납부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서류|청구 방법 총정리

▶️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청구방법 총정리

신용카드 납부 가능한 보험사

인터넷이나 어플로 보험료를 신용카드로 바꾸는 것이 조금 복잡 할수 있지만 다음을 참고해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 흥국화재

신용카드 보험료 납부

  1. 흥국화재 고객센터 1688-1688 문의 후 자동납부 신청 
  2. 흥국화재 홈페이지 접속 후 신용카드 납부 

단, 결제 자체 변경이 어려워 매월 본인이 직접 홈페이지 접속 후 카드납부를 선택해 결제를 해야 합니다. 즉, 자동납부가 아닌 해당 월의 보험료만 납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흥국화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흥국화재 홈페이지

✅ 현대해상

신용카드 보험료 납부

  1. 현대해상 고객센터 1588-5656 문의 후 자동납부 신청
  2. 현대해상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신용카드 등록 및 변경

단, 현대해상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신용카드 등록 및 변경을 할 경우 등록 후에 담당 설계사분에게 신용카드로 납부를 했다는 사실을 알려야 미납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현대해상 앱 설치

✅ 메리츠화재신용카드 보험료 납부

  1.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1566-7711 문의 후 자동납부 신청

손해보험 보험료 카드납부 방법

메리츠화재의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카드 자동납부 신청을 진행 하신 후, 결제일에 맞춰서 등록된 카드로 금액이 자동을 납부 되게 됩니다. 

한화손해보험의 경우에는 콜센터 또는 챗봇 서비스를 통해서 카드납부가 진행 됩니다. 단, 자동납부가 아닌 해당 월의 보험료만 납부 가능하기 때문에 자동납부 신청을 원하실 경우에는 신분증과 등록할 카드를 지참 후 고객센터로 직접 방문하시면 됩니다. 

보험료 카드 납부 수수료

보험료 카드 납부 가능 여부 및 납부 신청은 보험사 마다 다르고, 보험상품별로 모두 다릅니다. 보통 보험료를 카드로 납부한다고 해서 별도의 수수료가 붙지는 않습니다. 보험료로 얼마를 내든 현금, 은행 이체, 신용카드 모두 동일한 금액의 보험료만 납부하게 됩니다. 

다만, 보험사 입장에서 신용카드로 보험료를 납부 받을 경우 카드사에서 2% 수수료를 내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보험사에서는 신용카드로 보험료를 납부하는 것보다 계좌이체 납부를 원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개인연금보험의 경우 보험사에서 카드 납부를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2020년 9월 신용카드 보험료 납부를 의무화하는 법안이 발의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계좌이체 자동납부로 보험료를 납부하고 계셨다면 카드 납부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자동차 환급금 조회|5년이상 자동차 환급금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신청 방법|1인 평균 140만원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

손택스 종합소득세 환급금 환급일 조회 방법(ft.홈택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