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스마트국민제보 앱 설치 및 홈페이지 이용 방법 – 경찰청 앱

스마트국민제보 앱 설치 및 홈페이지 이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국민제보는 중요범죄, 뺑소니사고, 공개수배자제보, 목격자 찾기, 교통법규 위반 신고를 누구나 편리하게 제보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기서부터 스마트국민제보 앱 설치 및 신고 방법에 대하여 확인하겠습니다. 


스마트국민제보 앱 설치(경찰청 앱)

스마트국민제보 앱 설치는 본인의 스마트폰 운영체제에 맞는 스토어에서 설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1. 구글 플레이스토어 – 스마트국민제보 앱 

스마트국민제보 앱 설치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안드로이드용)을 사용하신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경찰청 앱을 설치 합니다. 앱을 설치 하신 후 본인이 제보 하고싶은 목록을 선택해 사항에 맞게 신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신호위반 신고 방법-교통법규위반 신고 홈페이지

2. 애플 앱스토어 – 스마트국민제보 앱

스마트국민제보 앱 설치

본인이 사용하는 핸드폰이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라면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 설치를 진행 하신 후 제보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국민제보 홈페이지 이용 방법

스마트국민제보 홈페이지 접속 하시면 각종 제보 및 신고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항목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참고 하신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국민제보 앱 설치

다음은 스마트국민제보 홈페이지에서 교통법규위반 제보를 할 수 있는 항목들 입니다. 

  • 교통위반신고 (이륜차신고)
  • 난폭, 보폭, 폭주운전 신고(보복운전, 폭주레이싱 등)
  • 여성폭력 범죄 등(가정폭력, 데이트폭력, 불법촬영, 스토킹, 2차피해신고)
  • 테마신고(아동학대, 여성불안, 의료·의약불법행위 등)

각종 제보 및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교통법규신고 방법 – 스마트 국민제보 홈페이지

스마트국민제보 앱 설치 및 홈페이지 이용 방법에 대하여 정리를 했습니다. 교통위반 차량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보를 할수 있지만,  앱을 통하면 좀 더 간편하게 제보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더보기

교통범칙금 조회 어플 차량번호로 과태료 조회

과속 단속 조회 방법 실시간 차량번호 사이트

운전면허 벌점 소멸 기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