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숙박업 온라인 위생교육 신청 (edu.motel.or.kr)

숙박업 온라인 위생교육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박업 위생교육은 공중위생관리법에서 공중위생영업자는 매년 위생교육을 실시 해야 합니다. 숙박업종 역시 보건복지부의 고시에 따라 사단법인  대한숙박업 중앙회에서 이수 가능하며, 매년 1회 교육 수료를 완료 합니다. 

여기서부터 숙박업 온라인 위생교육 방법을 확인 합니다. 


목차

숙박업 온라인 위생교육

숙박업 위생교육은 사단법인 중앙회에서 온라인과 집합교육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숙박업 온라인 위생교육 홈페이지 (edu.motel.or.kr)에 접속을 하고 교육을 신청하신 후 교육을 들으시면 됩니다.  [관련기사]

1. 숙박업 온라인 위생교육 홈페이지 접속

숙박업 온라인 위생교육

숙박업 온라인 위생교육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 교육 신청을 진행 합니다. 

숙박업 위생교육은 영업에 직접종사하거나 종업원 중에 영업장별로 공중위생에 관해서 책임자를 지정한 후 해당 책임자에게 위생교육을 받도록 합니다. 교육은 매년 3시간을 이수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2. 교육 신청

숙박업 온라인 위생교육

온라인 교육 신청을 선택 합니다. 

온라인 교육은 회원가입을 하셔야만 들을 수 있으며, 사업자번호가 없는 신규 사업자는 신규사업자에 체크 후 가입을 진행합니다. 책임관리자 교육의 경우에는 대표자명과 책임관리자명, 생년월일을 모두 작성 합니다. 

기존 위생교육을 받은 분들의 경우에는 기존에 작성된 정보 중 변경된 정보가 있다면 정보를 변경 하신 후 수강신청을 진행합니다. 

로그인을 진행하신 후 모든 교육을 이수 합니다.

지난 교육 수료증은 나의 강의 목록 > 지난 수료증 > 수료증 출력으로 수료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3. 결제 

숙박업 온라인 위생교육

위생교육은 고중위생관리법, 소방안전관리, 회계 및 세무에 관하여 약1시간씩 총 3시간의 동영상 강의 교육을 이수 합니다. 

숙박업 온라인 위생교육 바로가기

숙박업 온라인 위생교육 시험

회원가입 후 수강을 신청하고 교육비 납입을 하면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수 있습니다. 시청이 종료되면 10개의 시험 문항이 출제가 되는데 그중 6개 이상을 맞춰야만 공식적으로 수료가 완료가 됩니다.  

그 이후에는 교육관련 설문조사도 진행되기 때문에 교육 시간 3시간 동안 놓치지 않고 열심히 들으셔야 합니다.

숙박업 온라인 위생교육 과태료

숙박업 온라인 위생교육은 총 3시간으로 구성되어 공중위생관리법, 회계 및 세무(노무관리), 소방안전관리 교육 등을 포함합니다.

집합교육 뿐만 아니라 온라인교육도 진행되어 편한 시간에 교육 수료가 가능합니다. 교육 수료를 원하는 사람은 교육비 납입 후 모든 과정을 수강완료 하신 후 온라인에서 즉시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출력이 가능 합니다.  

단, 숙박업 온라인 위생교육은 법정 의무 교육으로서 수료를 하지 않을 경우 6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위생교육 수료를 희망하는 숙박경영자는 ‘숙박업위생교육 공식사이트‘ 에 접속하면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 문의

  • 온라인 위생교육 문의처 : 1600-0036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점심시간, 주말, 공휴일 제외)
  • 대한숙박업중앙회 연락처 : 02-2631-9868~9

숙박업 온라인 위생교육 시청을 완료 하신 후 수료증은 개인 프린터를 통해서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모든 교육을 한번에 시청해야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시간 되시길 때  기간내에 시청하고 이수 하시면 됩니다. 


🔽 더보기

시니어 일자리 신청 및 참여 방법 확인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 취득방법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자세히 보기|내일배움카드 활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