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새마을금고 보험 고객센터, 공제 관련 문의 전화번호

새마을금고 보험 고객센터 및 공제 관련 문의 전화번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에서 운영하는 MG손해보험은 새마을금과와는 다른 고객센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은행업무에 관련 문의가 아닌 경우에는 엠지 손해보험 전용 콜센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새마을금고 보험 고객센터를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새마을금고 보험 고객센터

새마을금고 보험 고객센터는 일반 은행 업무 고객센터와는 다른 번호로 문의를 해야 합니다. 자동차 긴급출동 요청부터 사고접수, 계약관련문의, 보험 해지, 변경 등 모든 업무는 1588-5959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단, 장기보험 가입, 자동차 보험 문의는 아래 번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장기보험, 자동차보험, 보험계약대출관련, 기타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이며, 신청 마감은 16시까지 입니다. ARS단기운전자 범위확대는 365일 9시부터 21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새마을금고 보험 고객센터

  • 대표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5959
  • 장기보험 가입문의 : 1800-1034
  • 자동차보험 가입문의 : 1644-0114
  • 인터넷상품 전화상담 : 1800-0303

새마을금고 MG 고객센터

MG손해보험 콜센터 전화번호

긴급출동, 자동차 사고접수는 24시간 가능 하며, MG손해보험 콜센터 1588-5959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고객콜센터 이용시 통화내욕은 녹음 가능하며, 서비스 내용에 따라 일부 정보확인 및 이용자가 제한될수 있습니다. 

✅ ARS 안내

1번 자동차고장 긴급출동서비스
2번 자동차보험 사고접수
3번 질병,상해,운전자보험 등 보험료납입 및 계약관련 문의
4번 질병, 상해, 운전자보험 등 보험금 청구관련 문의
5번 자동차보험 계약조회, 변경, 해지, 발급 문의
6번 보험계약대출 관련 문의
7번 ARS증명서 셀프 발급 서비스 및 ARS 이용요금 
8번 간편한 ARS 서비스

새마을금고 공제보험 고객센터

공제 관련 문의는 새마을금고 공제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9010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해당 콜센터는 공제보험에 관련된 사항만 담당하고 있기때문에 좀 더 빠르게 상담이 가능 합니다. 

새마을금고 공제보험 종류는 종합보장, 암보장, 의료실비보장, 상해 및 질병보장, 연금저축, 화재보장, 사망보장, 배상책임보장, TM전용상품 등이 있으며, 일반 민간보험회사에서 판매하는 보험과 유사하기 때문에 관심있는 분들은 공제보험 콜센터로 문의 하시면 보험상품에 대해 상담을 받아 볼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공제 홈페이지

공제 청구 인터넷 접수 방법

인터넷 접수는 청구금액이 100만원 이하인 소액의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며, 100만원이 넘는 금액은 방문접수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청구가능한 보장내역은 입원, 통원, 치아치료, 수술, 실손의료비가 청구 가능 합니다. 

단, 실손의료비 중에서도 사망, 후유장애 진단의 경우에는 인터넷 청구가 불가 합니다. 

1. 새마을금고 공제 홈페이지

새마을금고 보험 고객센터

MG 새마을금고 공제 홈페이지 접속 하신 후 ‘사이버창구 > 사고공제금청구’ 메뉴를 선택 합니다. 

2. 사고공제금청구

새마을금고 보험 고객센터

공제금 청구서 양식 및 개인신용정보수집, 이용 동의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으 신 후 좌측 메뉴 ‘생명사고인터넷접수신청’을 선택 합니다. 서류등록 하고 신청버튼을 눌러 접수대기 상태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공제 청구 인터넷 접수

공제 청구 FAX(팩스) 접수 방법

구비된 서류를 준비하신 후 팩스로 송부 합니다. 영업일 15:30분 이후 주말이나 공휴일에 접수완료된 건에 대해서는 그 다음 영업일에 청구가 진행 되며, 청구금액이 100만원 이하 소액일 경우에만 청구가 가능 합니다. 

공제계약 관리금고 찾는 방법은 사이버창구 > 계약내용조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공제 청구 방문 접수 방법

신분증 및 구비서류를 지참하신 후 새마을금고 영업시간내에 방문하면 청구신청이 가능합니다. 

새마을금고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9시30~오후15:30분까지이며, 가까운 새마을금고 위치를 참고 하신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새마을금고 위치 확인

새마을금고 해외 거주자 전용 콜센터

국내가 아닌 해외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해외회선 콜센터 전화번호 82-2-2192-0200 입니다. 해외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새마을금고 계좌 이용 시 문의사항이 생길 경우 해외 거주자 전용 콜센터 전화번호를 이용해 문의 사항을 상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문의 

새마을금고 보험 고객센터 1588-5959으로 문의 하시면 친절한 상담 가능합니다. 


🔽 더 알아보기

새마을금고 금리비교 및 높은 곳 조회 방법 (정기예금)

DB자동차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사고접수, 긴급출동 요청)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청구방법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