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교육 온라인 신청 방법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교육 온라인 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 보육교사 자격증을 있다면 다른 직종에서 일을 하다가 보육교사로 지원을 할수 있습니다. 단, 보육교사로 근무를 하고 싶다면 장기 미종사자 교육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여기서부터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교육 온라인 신청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목차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교육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교육

보육교사 1급, 2급, 3급 등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도 만2년이상 보육업무를 하지 않았을 경우 다시 근무를 원할때는 40시간의 보육교사 장기미종사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장기미종사자 교육은 집합교육으로 진행 했었으나 일부기관에서는 온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또, 장기 미종사자 보수교육 비용은 약 8만원~10만원 정도이며, 이는 해당 기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교육은 일주일 정도의 기간이 걸립니다.

2023년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교육일정

2023년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교육일정은 ‘보육교직원 통합정보 홈페이지‘ 에서 확인 합니다.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교육

보육교직원 통합정보 홈페이지 접속 후 교육일정안내에서 장기미종사자 직무교육을 선택하면 신청 가능한 교육일정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는 각 지역별로 교육일정을 확인 가능합니다.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교육 일정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교육 온라인 신청 방법

1. 보육교직원 통합정보 공식 홈페이지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교육

보육교직원 통합정보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교육 통합관리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교육

홈페이지 접속 후 교육 통합관리 메뉴를 선택 합니다.

3. 주의사항 및 개인 선택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교육

교육 신청 전 주의사항에 대한 내용을 확인 하신 후 개인 버튼을 선택 합니다.

✅ 교육신청 전 주의사항

  • 교육이 공개된 이후에 신청 할수 있습니다. 교육공개는 교육기관과 시도에서 승인이 되어야 합니다.
  • 보육교직원 통합정보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을 할 경우, 본인의 아이디로 직접 신청 해야 합니다.
  • 교육과정별로 정해진 교육신청기간에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 교육신청기간 동안 접수된 명단을 바탕으로 선정, 승인이 되며 최종교육 승인자는 최종 확인하여야 합니다.
  • 접수시,  개인정보의 누락 및 오류 기재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시 본인의 책임이 됩니다. 
  • 수요조사에 응하였더라도 교육신청은 반드시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4. 실명인증 및 교육 신청

교육신청에서 실명인증을 진행 하신 후, 교육과정과 지역, 교육기간과 기관을 선택하여 신청을 진행합니다.

문의전화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교육신청에 관련해서 궁금하신 내용은 한국보육진흥원 고객상담전화 1661-5666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상담 받으실수 있습니다. 

관련 사이트

▶️ 한국보육진흥원
▶️ 서울시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직무교육 교재

자주묻는 질문

직무교육을 받은 경우 승급교육으로 인정 받을 수 있나요?

승급을 위해서는 2급 승급이나 1급 승급교육을 받아야 하며, 보육교직원의 자질향상을 위한 교육으로 보육관련 지식과 능력을 유지, 개발하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보수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은 직무교육과 승급교육으로 구분 되어집니다.

직무교육은 보육교사가 상위 등급의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받아야 하는 승급교육으로 구분 됩니다. 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 기간의 경력이 필요하며, 경력을 채우고 승급교육을 받으시면 상위 등급을 인정 받으셔야 합니다. 

직무교육을 받은 내용은 상위 등급의 자격 취득을 위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승급교육으로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 직무교육을 받아야 하는 연도에 온라인 과정으로 특별직무교육을 이수한 경우 보수교육으로 인정 되나요?

보육교육은 원칙상 집합교육을 받아야 하지만 예외적으로 특별직무교육은 온라인 교육으로도 인정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보육교직원 통합정보 홈페이지]

✅ 보육교사 자격증 재발급 및 취득 방법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교육 전, 자격증을 이미 소지하고 계시다면 재발급 방법과 취득방법을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교육 온라인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육진흥원 고객상담전화 1661-5666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더보기

국비 지원 교육 종류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및 조건|2022 교육종류 상세보기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추천 사이트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