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무릎 연골 찢어짐 증상 원인 치료 방법

무릎 연골 찢어짐 증상 원인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앉았다가 일어날 때 무릎에서 통증이 느껴지거나 아프시면 방치 하지 마시고 병원에 방문 하신 후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신 후 꼭 검사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이 글은 무릎 연골 찢어짐 증상에 대한 정보입니다. 참고 정도로 보시고 정확한 진단은 병원에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무릎 연골 찢어짐 원인

무릎이 아프면 자세히 확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근육이나 인대, 뼈 등의 문제로 인해서 아플 수 있기 때문에 무릎 연골 찢어짐 원인을 좀 더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화

연령대가 높아지면 연골이 닳고 노화로 인해 찢어지고 파열이 일어날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평소에 스트레칭으로 관리를 잘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충격을 받았을 때

과격한 운동을 하다가 무릎 연골이 찢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점프를 하는 움직임이나 갑작스럽게 멈추는 종목 등을 자주 할 경우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등산 후 내려올때 하중에 무리가 가해져 피해를 입는 경우도 있어서 되도록이면 내려올 때는 천천히 걷는 것이 좋습니다.

만 나이 계산기, 현재 만 나이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


무릎 연골 찢어짐 증상

  • 무릎관절 통증이 나타납니다.
  • 무릎이 붓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 무릎이 뻣뻣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 관절을 움직일때 소리가 나거나 갈리는 소리가 나타납니다.
  • 움직임에 불편함이 나타납니다.

무릎 연골 찢어짐 증상은 다양합니다. 의심스러운 증상이 있다면 전문의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동통

어떠한 움직임을 할 때 생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무릎을 쓰고 움직이면 고통이 발생하고, 길을 걷거나 계단 내려오기 할때나 내리막길을 걸을 때 통증이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뚝뚝 소리

부종이 있거나 뻑뻑한 느낌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특히 무릎을 비트는 동작에서 아플 수 있고, 구부렸다 피면 뚝뚝거리는 소리가 나거나 무언가 걸려있는 것 같은 이물감이 느껴지질수도 있다고 합니다. 

잘 안 움직여짐

연골이 찢어지거나 파열이 생기면 통증이 생겨 굽히거나 펴는 것이 잘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미 염증이 많이 생겨 심각한 상태일 수 있어 반드시 병원을 가야 합니다. 

통증없는 혈변 원인 해결 방법


무릎 연골 찢어짐 치료

환자의 연령과 상황, 증상의 단계 등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하여 치료하는 방식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약으로 안될 때는 연골을 강화해 주는 주사로 치료를 진행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단, 손상이 심하고 많이 찢어진 경우에는 수술을 해야 할수도 있다고 하니 통증이 나타나거나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무릎연골 찢어짐 관련 기사

예방

이와 같은 문제가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무리한 살빼기를 한다거나, 식단을 소홀히 하는 것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규칙적인 트레이닝을 통하여 적정 몸무게를 유지해주고, 운동하기 전과 후 스트레칭을 통해서 경직되어 있는 근육, 관절을 충분하게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활동량이 많았던 날들은 충분한 휴식으로 회복시켜 주시면 좋습니다.

이름으로 사람찾기 6가지 방법 – 네임검색 사이트


20~30대 젊은 사람들은 신체에서 발생하는 통증과 이상 증세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 방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무릎통증이 장기간 지속되는데도 별다른 조치없이 지내시곤 합니다. 만성적인 무릎통증은 무릎의 구조물 손상의 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의심스럽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으셔야 합니다.

무릎통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질환이 무릎연골 찢어짐 이라고 합니다. 하체를 직업적으로 많이 사용하거나 격렬한 스포츠 활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발생하며, 무릎이 비틀리거나 꺾어지는 부상 역시 산월상연골 찢어짐 원인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은 무릎 연골 찢어짐 증상 원인 치료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해당글은 참고용 정보로만 보시고 정확한 진단은 병원에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당신을 위한 리스트

두피 열 내리는법 TOP5 가지 생활습관에서 찾으세요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 속이 미식거릴때 구토 원인은?

https://edithvolo.com/%ec%83%9d%eb%a6%ac%ec%a0%84-%ec%8b%ac%ed%95%b4%ec%a7%80%eb%8a%94-%ec%9d%b4%ec%9c%a0%ef%bd%9c%ec%95%84%eb%9e%ab%eb%b0%b0%ed%86%b5%ec%a6%9d-%ec%9b%90%ec%9d%b8/

토스 만보기 어플 사용법|무료 만보기 어플 추천 TOP5

좋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