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청구방법 총정리

이번글에서는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와 청구방법에 대해서 정리합니다. 실비보험은 보험상품중에서 가장 많이 가입을 하고, 그만큼 활용도가 높은 보험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매번 실비보험 청구를 하는것이 아니다보니 서류에 대해서 잊어버리게 됩니다.

실비보험청구가 처음에는 복잡해 보여도 이글을 보고 한번 준비하시다보면 간단하다는것을 느끼게 되실겁니다. 


🔽 더보기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서류|청구 방법 총정리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긴급출동|자동차 사고접수 안내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청구방법 총정리


목차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방법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를 할때 금액에 따라서 신청 방법이 달라집니다. 10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우편 또는 방문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만약 청구금액이 100만원 이하라면 인터넷 모바일로 청구 하시면 됩니다. 

1. 홈페이지 및 모바일 
2. 팩스 
3. 방문
4. 우편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모바일 청구 방법

모바일을 통해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를 할때는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본인인증 후 보험금 청구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청구방법 총정리

PC의 경우에는 메리츠화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간단하게 신청이 됩니다. 

메리츠화재 보험청구하기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팩스 청구 방법

0505-021-3400/3500으로 접수를 하시면 팩스 수신 후 1~2일 이내에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안내문자를 발송 받게 됩니다. 단, 팩스를 발송하실때는 피보험자 이름,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하셔야 합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우편 청구 방법

우편을 보낼때는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셔서 신청 하신 후 보내셔야 합니다. 보낼때는 등기우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방문 청구 방법

방문 청구는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신 후 가까운 손해사정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면 청구가 가능합니다. 청구가 가능한 센터는 홈페이지에서 조회 하세요.

그리고 방문접수, 우편, 팩스로 청구를 하시는 분들은 신청서 부터 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보험금 청구서 작성하기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를 하기 위해서는 필수 서류가 필요한데 이때 공통 서류와 실손의료비관련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1. 공통서류
2. 실손의료비 서류

공통서류

– 보험금 청구서(계좌번호 포함)
– 개인 정보처리동의
– 신분증 사본
– 수익자 통장사본(자동이체 계좌와 동일한 경우 제외함)

위 4가지의 서류를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 시 제출해야 하는 공통 서류 입니다. 단, 개인정보처리 동의서는 모바일 또는 PC로 청구 시에는 제외 합니다. 보험금 청구서 양식을 첨부해 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하셔도 됩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서

몇가지 추가서류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수익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함께 준비하셔야 하고, 대리인 청구 시 에는 위임장을 함께 지참해주셔야 합니다. 

실손의료비 서류

입원/통원에 따라 서류가 달라지니 확인하신 후 준비하세요. 

입원시

– 진단서 또는 입퇴원 확인서
– 진료비 계산 영수증
– 진료비 세부내역서

통원시 

– 진료비 계산 영수증(일자병 영수증과 약국 영수증)
– 진료비 세부내역서(비급여 진료비 없는 경우 생략 가능)
– 3~10만원 청구시 처방전 
– 10만원 초과 청구시 통원 확인서/ 진단서/처방전 중 한가지를 선택합니다. 

마무리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와 청구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보험청구라는 것이 처음 한번 할때는 어렵게 느껴지기 마련이고, 매번 하다가 안하게 되면 잊어버리게 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알고보면 필요한 서류나 청구서 작성 방법이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이번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신용카드 보험료 납부 방법(신용카드 납부 가능 보험사)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