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마이에듀 교사자람 홈페이지,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

마이에듀 교사자람 홈페이지에서는 보육교직원의 온라인 보수교육을 진행합니다. 어떤 직종에서 일을 하든 정부와 과련된 곳이라면 온라인보수교육을 들어야 하는데, 아이들을 교육해야 하는 보육교사는 3년에 한번 영아보육, 장애아보육, 방과후보육 중 필요한 부분에 대해 의무적으로 교육을 들어야 합니다.  

마이에듀 교사자람 홈페이지에서는 매년 온라인보수교육을 한번에 통합과정으로 교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이에듀 교사자람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 기관을 확인하겠습니다. 


마이에듀 교사자람 홈페이지

마이에듀 교사자람 홈페이지는 온라인 보수교육 기관으로 보건복지부 9년 연속 온라인 보수교육기관 위탁 기관, 행정안전부 어린이안전교육 전문교육기관,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교육 전문교육기관, 고용노동부 직장 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전문교육기관 등 정부로부터 지정 받은 곳 입니다. 

어린이집 보육교사는 일년에 한번 필수의무교육을 받아야 하는데, 모든 의무교육을 한번에 이수하고, 개별 이수증도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필수의무교육을 한번에 들을 수 있습니다.  

‘2023 어린이집 필수의무교육 통합과정’에서 매년 들어야 하는 의무교육을 한번에 해결 할수 있습니다. 

마이에듀 교사자람 홈페이지

마이에듀 교사자람

마이에듀 교사자람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기관에서는 의무교육에 해당하는 수업을 한번에 들을 수 있으며, 이수증 역시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 어린이안전교육에 대한 실습은 어린이집에서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직접 실습을 나가서 교육을 진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해당 교육이 끝나고 나면 이수증이 발급 됩니다. 

그외에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통합 이수증, 어린이집 평가제 대비 재교육실적 인정, 행정안전부 주관 민간자격증 ‘어린이 안전교육지도사’ 등 필요한 이수증 또는 자격증을 모두 취득 가능하며, 발급 비용은 별도로 발생되지 않습니다. 

특히, 마이에듀 교사자람의 특별직무교육은 매달 1일 개강 합니다. 별도로 신청하는 기간도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 특별직무교육 : 매달 1일 개강
  • 어린이집 필수의무교육 통합과정 : 매달 15일 개강

단, 어린이집 필수의무교육 통합과정은 선착순으로 마감되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보육교직원 안전교육은 총 11과목으로 통합이수증이 발행되며, 행안부 어린이 안전교육(이론&실습)은 개별이수증이 발급이 됩니다. 행안부 어린이 안전교육은 이론 2시간 및 실습 2시간으로 실습은 비대면으로 진행 됩니다.

마이에듀 교사자람 홈페이지

마이에듀 교사자람 교육 과정

  1. 교육과정 : 특별직무교육 3개 과정 (영아보육/장애안보육/방과후보육)
  2. 교육대상 : 영아/장애아/방과후보육을 담당하고 있는 일반직무교육 대상자 또는 보육교사 및 원장
  3. 교육기간 : 2개월동안 40시간, 매월 1일 개강

▶️ 보육교사 장기미종사자 교육 온라인 신청 방법

마이에듀 교사자람 교육신청

교육을 받아야 하는 대상자가 직접 교육을 신청 하거나 어린이집 원장님이 교육의 일괄적으로 신청해 시군구의 보육담당 승인 후 개별적으로 교육을 이수하는 방식 입니다. 

  1. 회원가입 : 교육을 들어야하는 대상자는 수강신청 전 마이에듀 교사자람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 수강신청 : 교육대상자 또는 어린이집 원장이 교육을 신청 합니다. 
    – 개별신청 : 마이에듀 교사자람 접속 → 교육수강신청 → 개강월 및 수강희망과정 선택
    – 단체신청(원장님) : 마이에듀 교사자람 접속 → 어린이집관리페이지 → 교육희망자별 개강월 및 수강희망 과정 선택
  3. 고용노동부 환급대상 확인 : 고용보험 가입 여부 조회 후 환급대상자 지원 여부를 확인합니다.
  4. 교육비 결제 : 고용노동부 환급대상자 확인 후 교육신청 마감일 까지 원장님이 교육비를 결제하면 신청이 완료 됩니다.
  5. 시/군/구 담당자 승인 : 수강신청이 완료되면 시/군/구 보육정책담당자가 교육대상에 적합한지를 확인 합니다. (승인여부는 어린이집관리자페이지에서 확인합니다.)
  6. 승인완료 : 위탁훈련계약서를 제출 합니다. 
  7. 교육진행 : 학습을 진행합니다.

교육비 지원은 어린이집 규모와 근로자수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마이에듀 교사자람 수강신청

마이에듀 교사자람 홈페이지에서 나의 강의실를 선택하신 후 교육중인 과정을 학습 가능하며, 교육을 완료한 강의 교육완료과정에 있으니 모든 수업을 다 듣고, 필수의무교육 통합이수증 출력을 하면 한장으로 수료증이 발급 됩니다. 


🔽 더 알아보기

영양사도우미 구인구직 바로가기 홈페이지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추천,국비지원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