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당근마켓 동네인증 방법(다른 지역 구매)

당근마켓 동네인증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은 우리 동네 이웃과 거래를 한다는 장점에서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하게 사랑 받고 있는 중고거래 앱 입니다. 하지만, 이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당근마켓 동네인증 이 필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동네인증 뚫는 방법을 보시기전 아직 당근마켓 앱을 설치하지 않은 분들은 당근마켓 PC버전 다운 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당근마켓 동네인증 방법

당근마켓 동네인증 방법은 자신의 동네인증과 타 지역 동네 인증으로 나누어 볼수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gps를 등록한 우리 동네이 있는 사람이랑만 채팅을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타 지역의 물건을 조회는 가능 하도록 되어 있지만, 채팅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런 상황이 불편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당근마켓 동네인증 뚫기를 찾게 됩니다. 

당근마켓에는 특이하게 동네 인증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당근마켓 택배거래는 아무래도 사기 위험성이 많다보니 동네이 있는 사람과 거래를 할수 있다는 장점으로 이용자수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을 이용하는 것도 동네인증을 뚫는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따로 프로그램을 돌리지 않아도 다른 동네에 있는 타지역 사람과 거래를 할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자세히 설명을 드릴테니 천천히 따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내 동네 설정

1. 당근마켓 앱을 실행 한 후 ‘나의 당근’을 선택 합니다.

당근마켓 동네인증

2. ‘동네 인증하기’ 를 선택 합니다.

3. 현재 위치가 뜰때 ‘동네인증 완료하기‘를 누릅니다.

당근마켓 동네인증

이때, 위치(GPS)를 켜 두신 상태에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위치 활성화는 핸드폰 상단바를 아래로 내려 위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당근마켓 앱 설치

당근마켓 다른 동네 인증

당근마켓을 이용할 때 우리 동네 물건 뿐만 아니라 다른 동네에 물건을 구매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보통은 채팅을 통해서 물건을 구매하려고 하실텐데 그런 경우 동네인증이 되지 않았다면서 정상 작동이 되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런 경우 동네 범위를 늘려서 진행해볼수 있습니다. 

동네 범위 늘리기

1. 당근마켓 앱을 실행 시킨 후 오른쪽 하단 ‘나의 당근’ 을 선택 합니다. 

2. ‘내 동네 설정’을 선택 합니다. 

당근마켓 동네인증

3. 본인 동네 주변에 있는 동네를 인식 합니다. 

당근마켓 동네인증4. 스크롤바를 오른쪽으로 움직이게 되면 내 주변에 있는 동네를 확장시켜 볼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다른 지역 구매

당근마켓은 다른 중고거래 플랫폼과 다르게 gps를 이용한 동네인증 시스템이 있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 을 이용하면 따로 gps 설정이 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 컴퓨터를 이용해 다른 지역에 있는 사람들과 거래가 가능 합니다. 

따라서 내 동네가 아닌 타지역과 거래를 하려면 당근마켓 PC 버전을 이용하거나, 카카오톡 오픈 채팅을 이용하시면 타 지역에  있는분들과 거래를 해 볼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pc 버전 다운 방법

타지역 동네 인증한 이용자의 도움 요청하기

카페나 커뮤니티를 활용해서 타지역 동네 인증한 분들의 도움을 받아볼수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의 카페 이름을 검색하신 후 도움을 주실 분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이런 경우 회원가입을 해서, 타지역 인증을 부탁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빠르게 타지역 채팅이나 거래를 원할 때는 아이마이폰 애니투를 설치 하신 후  위치 변경을 통해 동네  인증을 하는것도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아이마이폰 애니투 홈페이지

당근마켓 동네인증 대행

당근마켓 동네인증 대행을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 방을 이용해 당근마켓 도움방을 찾으시면 지역별로 나누어진 오픈챗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서로간의 중고거래를 이어주고 품앗이를 하거나 일정 수수료를 목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픈톡방의 특성상 메시지나 방이 바로 사라지는것도 많고, 당일 거래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단점이 있지만 많은 분들이 지역간의 차이를 이용해 당근마켓 동네인증 대행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 계정 두개 사용 방법

당근마켓 계정을 두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핸드폰 번호가 따로 하나 더 있어야 합니다. 처음 당근마켓 가입을 할 때 핸드폰 인증하고 계정을 만들게 되기 때문에 번호를 두개를 이용할 경우 계정 두개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1. 핸드폰 번호를 통신사에서 하나 더 만들거나, 듀얼 유심을 이용합니다. 
  2. 공기계 핸드폰에 유심을 넣어서 다른번호로 당근마켓을 가입합니다. 
  3. 계정을 만들어 2개로 이용 합니다. 

당근마켓 동네인증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당근마켓 역시 거래이다보니 사기 위험성에 대해서 안전하다고는 할수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어떤 선택을 하시든 불이익을 겪지 않도록 주의 하셔서 안전거래 하시길 바랍니다. 


🔽 더보기

중고나라 사기 조회 방법- 거래 전 전화번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