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농협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인증서 등록 방법

농협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인증서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세금서 발행 전에 사업자 통장 또는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발급이 되어야 하는데요. 이는 은행에 가서 사업자통장을 만들고 OTP를 받고,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받아야 합니다. 

이번 글은 농협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 등록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아이핀 발급방법

 

단, 몇가지 준비해야할 사항들이 있는데 그 사실을 알지 못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하지못하는분들이 계십니다. 

지금부터 공인인증서 발급방법과 갱신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보면 좋을 글 목록

마이너스통장 한도 증액 4대 은행|KB국민은행, 하나은행,우리은행,신한은행,NH농협은행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대리 발급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농협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인증서 등록 방법

농협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

농협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는 농협은행에 직접방문하셔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농협은행을 방문하실때는 사업자등록증 원본, 신분증, 도장, 통장 등 몇가지 서류를 준비하셔서 방문하셔야 합니다. 단, 사업자등록증 원본 재발급을 은행에서 받게되면 수수료 4,000원이 발생되지만 홈텍스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무료로 받을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농협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농협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갱신을 하시려면 사업자등록번호를 알고 계셔야 하고, 계좌에는 4400원 이상의 잔액과 농협은행 홈페이지 아이디와 OTP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농협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갱신방법

1. 농협홈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2. 상단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3. 전자세금용인증서 재발급 클릭 후 계좌개설 시 작성했던 ID, 사업자 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입력합니다.
4. 전자세금용 공동인증 선택 후 약관 동의를 합니다. 
5. 통장비밀번호, 출금계좌 비밀번호, 자금이체 비밀번호 입력합니다.
6. OTP등록 후 비밀번호 입력 후 고객정보 입력을 합니다.
7. 전자세금계산서 신청 후 USB에 저장 하시면 됩니다. 

위에 알려드린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갱신이 완료 됩니다.

농협은행 홈페이지

글을 마치며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다면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후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알아두셔야할 점은 세금계산서는 한번 발급하면 삭제가 안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발행 전에 여러번 확인 하신 후에 진행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농협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