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앱 설치자세히 보기

농협 이체한도 증액 변경 방법

농협 이체한도 증액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전세금을 이체 하려고 하는데 한도가 터무니 없이 낮아서 바로 보낼수 없어 당황했던적이 있었습니다. 

평소에 큰 돈을 보낼 일이 없을것 같아서 이체 한도를 늘려야 한다는 생각조차 못했는데 살다보면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번 글은 농협 이체한도 증액 변경 방법에 대해서 가장 쉽고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목차

농협 이체한도 조회

본인의 농협 이체한도 조회는 NH 농협인터넷 뱅킹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서 인증서 로그인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농협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언제든지 한도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체한도 조회를 하기 전 미리 알아두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본인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보안매체에 따라서 이체한도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카드형태로 된 것이 평면보안카드인데 최대 1천만원 으로 가장 낮은 한도이고, 모바일 OTP 경우에는 1회 송금으로 1천만원 이상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OTP 발급을 받아 사용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마지막 텔레뱅킹의 한도는 OTP 사용시 최대 1회 5천만원, 1일 2억 5천만원까지도 가능하며, 이는 개인고객과 법인고객으로 구분합니다. 법인고객의 경우에는 보안등급별 최고 이체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터넷뱅킹 : 보안카드 이용불가, OTP 1회 5억, 1일 50억 최대

텔레뱅킹 : 보안카드 1회 1,000만원, 1일 5,000만원, OTP 1회 1억원, 1일 5억원

 

모바일 NH뱅킹

  1. NH뱅킹 앱을 설치합니다.
  2. nh뱅킹 앱 실행 후 본인 계좌명, 거래내역, 이체 중 [이체]를 누릅니다.
  3. 즉시이체에서 1회 한도 설정 금액을 확인합니다. 

 

농협 이체한도 증액

모바일 NH뱅킹을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여기서 화면 가운데를 보시면 계좌명, 거래내역, 이체 중 이체를 누르시면 즉시이체 한도 1회 설정 금액을 확인 가능합니다. 

이는, ‘간편 뱅킹’ 또한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간편뱅킹은 비번만 입력하시면 송금이 가능한 콕뱅크 어플을 말합니다. 

농협카드 포인트 사용방법 및 현금전환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1.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3. MY NH메뉴를 클릭합니다.
4. 이체한도 변경을 클릭합니다.

어플을 이용해서 이체한도 변경이 어려우신 분들은 PC로 일일 이체한도 증액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NH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 로그인 후 my nh 메뉴를 클릭하신 후 나의 인터넷뱅킹 정보의 이체한도 변경을 통해서 증액 또는 변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농협 이체한도 증액 변경 방법

농협 이체한도 증액 변경은 올원뱅크 앱 에서 진행합니다. 이체한도 증액을 하기위해서는 먼저 올원 뱅크 앱을 설치 하신 후 계좌를 등록하신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올원뱅크 앱 안드로이드 NH올원뱅크 앱 바로가기
올원뱅크 앱 아이폰 NH올원뱅크 앱 바로가기

1. 올원 뱅크 앱 설치

올원 뱅크 앱을 실행 하면 본인의 계좌와 잔액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 3줄을 눌러주시면 다양한 메뉴가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MY에서 마이올원을 클릭합니다. 

나의 계좌관리 메뉴에서 1회 송금 한도와 1일 송금 한도를 확인 합니다. 여기서 이체한도 변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렇게 한도변경을 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에는 화면 하단에 있는 올원PASS를 발급 받아 이체한도 증액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농협 이체한도 증액

올원 PASS 발급

올원 PASS 발급 화면에서 최대 1회 5,000만원 최대 1일 15,000까지 증액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적힌 유의 사항을 확인 하신 후 올원 패스 발급/재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발급 버튼을 클릭 하신 후 NH농협 은행 실명 인증 또는 휴대폰 및 신분증 인증 후 전체 동의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신분증 촬영 시 주민등록증 또는 자동차 면허증을 준비 하신 후 네모칸에 맞춰주시면 자동으로 인식 됩니다. 

신분증 인식을 완료하셨다면 계좌 선택 화면에서 본인의 농협 계좌를 선택 후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올원 패스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시면 올원 패스 발급이 완료 됩니다. 이때, 하단에 보이는 송금 한도 변경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송금 한도 변경

올원패스 발급을 완료 하신 후 이체 송금한도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1회와 1일 송금을 각각 입력 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송금 한도 변경이 완료 됩니다. 

이렇게 올원 패스를 받아주시면 다음번 부터는 간단한 기본 인증만 하시면 바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농협 이체확인증 발급방법 2가지

농협 이체한도 정리

1. 농협 이체한도 조회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농협 인터넷뱅킹 또는 NH뱅킹 모바일 어플에서 가능합니다.

2. 이체한도 변경 시 필요한 준비물은 무엇인가요?

비대면 실명인증을 하기 위해서 신분증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3. 이체한도는 얼마인가요?

개인 보안매체 종류에 따라서 한도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농협 이체한도 증액 변경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지금까지 읽어주시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